원료부터 향까지 선택한다? 나만을 위한 화장품 만들기!
내 피부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 원료부터 향까지 직접 선택해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 ‘개취’ 존중 MZ 세대를 위한 DIY 체험 공간을 찾았다.
남들과 똑같은 것은 싫다. 바로 통통 튀는 개성과 취향으로 무장한 MZ 세대 이야기다. 중고 마켓을 통해 빈티지 제품을 수집하기도 하고, 때로는 값비싼 대가를 지불하고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지르기도 한다. 그렇다면 뷰티 제품은 어떨까? 이들을 위해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한다.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컬러팩토리 by 에뛰드하우스
자외선 등 외부 환경에 비교적 적게 노출되는 턱선에 컬러 파인더 기기를 갖다 대어 웜톤인지 쿨톤인지 측정한다. 이후 트레이핑 천으로 계절 타입까지 진단하면 자신에게 꼭 맞는 퍼스널 컬러를 알 수 있다. 이를 참고해 글로시와 매트 중 원하는 질감과 컬러를 골라 립스틱을 제작한다. 컬러팩토리는 무려 240가지의 립 컬러를 보유 중이며, 현장에서만 제공하는 케이스에 각인 서비스까지 제공해 더욱 특별하다. 치크 혹은 섀도 팔레트를 제작할 수도 있다.
가격 3만5천원부터 주소 서울 중구 명동길 15 문의 02-3789-5463
메르헨랩
스킨케어, 헤어, 보디 제품에 들어가는 21가지 베이스와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34개 원료를 보유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병풀, 황련 추출물 등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을 직접 체험해 보거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제품 베이스와 성분을 선택해 직원에게 전달하면 매장 내 랩실에서 화장품을 바로 만들어준다. 제조 과정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다. 제품에 부여된 고유의 시리얼 넘버를 통해 손쉽게 재주문할 수 있다.
가격 6천원부터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이마트 영등포점 지하2층 문의 02-2637-2635
켈리스초이스 by 트렌드바이미
켈리스초이스는 5가지 종류의 베이스, 34가지 원료 에센스, 9가지 퍼퓸 믹스처를 이용해 나만의 맞춤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원료 에센스만 더해 사용할 수도 있다. 요즘 날씨와 상황을 고려해 새롭게 선보이는 DIY 키트는 보습, 진정, 탄력, 광채, 각질 라인으로 출시했다. 기본 레시피에 본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원료 에센스 양을 조절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가격 9천9백원부터, DIY 키트 3만5천원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42 문의 02-2138-2343
마이 레시피 바 by 이니스프리
로션, 스크럽, 배스밤을 만들 수 있는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그중 배스밤은 제형과 컬러, 향을 배합해 탄생한다. 풍성한 거품을 자랑하는 버블바와 보습에 효과적인 마일드바 두 가지 제형으로 만들 수 있으며 핑크, 퍼플, 그린, 옐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허브 오렌지, 라벤더, 재스민, 스위트오렌지의 네 가지 향도 직접 맡아볼 수 있다. 내게 꼭 맞는 입욕제로 힐링 타임을 즐겨보자.
가격 1만9천원부터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23 문의 02-535-0584
최신기사
- 에디터
- 김민지
- 포토그래퍼
- JHYUN KYUNG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