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터, 대체 어떻게 발라야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을까? 매번 시도만 하다 말았다면 다음의 팁을 참고해볼 것! 아주 사소하지만 알면 고수가 될 수 있는 팁만 모았다.

TIP  1 하이라이터 발색은 이렇게!

하이라이터를 바르는 스킬보다 중요한 건 바로 내게 잘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는 것! 주로 구매 전 발색 테스트할 때 밋밋한 손등에 발색하거나 팬 자체로만 컬러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발색해 볼 경우, 얼굴에 올렸을 때 어떤 느낌이 나는지 정확히 확인하기 어렵다.

tip1_2

하이라이터 추천 제품: 베카 샴페인팝

다른 부분보다 조금 더 둥글고 도톰한 엄지 부분 손바닥에 쓰윽 그어 발색해보는 것을 추천! 얼굴 굴곡과 비슷하기 때문에 다각도로 돌려보며 살펴보면 실제 얼굴 위에 올렸을 때 어떻게 반짝이는지 좀 더 정확히 확인 할 수 있다. 형광등 보단 자연채광 아래에서 테스트하길 추천한다.


tip2

TIP 2 부위별 하이라이팅 컬러 고르는 팁

한가지 컬러로 하이라이팅을 넣는 것도 좋지만 부위별로 다른 컬러를 사용하거나 블러셔와 함께 매치하면 시너지 효과!

tip2_2

듀오크롬 하이라이터 추천 제품: 로라 갤러 다이아몬드 더스트

1 듀오 크롬과 같은 펄 컬러가 특이한 하이라이터를 광대뼈 위쪽에 블러셔와 함께 매치하면 좀 더 오묘한 느낌을 낼 수 있다.

2  펄이 매우 크고 화려한 느낌의 하이라이터를 눈 앞머리에 살짝 터치하면 눈매가 더 깊어보인다.

3 콧대와 코끝은 피부색과 가장 비슷한 컬러의 하이라이터를 사용해야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tip3

TIP 3 하이라이팅 영역 ? !

하이라이터를 어디에 발라야 할지 매번 헷갈린다면? 물음표와 느낌표만 기억할 것!

tip3_2

옆 광대뼈를 부드럽게 감싸듯 빛이 가장 많이 받는 위쪽 부분을 거꾸로 물음표를 그리듯 터치한다. 눈꼬리 쪽은 한번 끊은 뒤 눈썹뼈 가장 튀어나온 쪽을 물음표의 점 부분을 그리듯 터치하면 끝!

tip3_3

코 부분은 느낌표를 그리듯 미간과 콧등 중간까지 터치한 뒤 코끝에 살살 스치듯 하이라이터를 얹는다.


tip4

TIP 4 코끝과 입술산에 하이라이터를 바를 땐 손가락을 사용!

코 주변에는 유분이 많아 브러시로 살살 터치해도 하이라이터 제형에 따라 뭉칠 염려가 있다.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텁텁해보이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

tip4_2

이때는 손가락에 하이라이터를 묻혀서 살살 스치듯 바르면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바를 수 있다. 입술산도 마찬가지. 키포인트는 밀듯이 문지르지 않고 손가락에 힘을 빼고 스치는 바르는 것!


tip5

TIP 5 초심자를 위한 하이라이터 브러시 추천!

하이라이터 브러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브러시는? 브러시를 쫙 펼쳐놓은 듯한 모양의 팬 브러시? 하이라이팅 브러시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각종 브러시? 크기도 모양한 다양한 브러시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었다면 주목할 것. 초보자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한 브러시는 따로 있다.

tip5_2

브러시 추천 제품: 리얼테크닉스 세팅 브러시

좁은 면적도 가볍게 칠할 수 있는 멀티 세팅 브러시를 추천! 부드러운 천연모 보다는 힘이 없고 탄력이 너무 강하지 않은 인조모 브러시가 핸들링하기 비교적 쉽다. 양 조절하기 너무 어렵다면 더 작은 크기의 아이섀도 블렌딩 브러시를 사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