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다이어트 시도 일주일 후, 체중은 0.7kg 줄었고, 골격근량은 약 1kg 늘었으며, 체지방량은 1.7kg 줄어 있었다.

0322-066-1

겨우내 불어난 살을 좀 빼볼까 싶어 다이어트 식품을 포털에 검색하던 중 레몬밤 다이어트를 발견했다. 레몬밤은 마치 자기를 한 번 봐달란 듯 ‘다이어트 보조 식품’ 검색어 1위 자리에서 빛나고 있었다. 대체 레몬밤이 뭐길래?

 

0322-066-2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을 지니고 있는 허브과의 식물이다. 최근에는 레몬밤 속의 로즈메린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각광받는 중이다.

 

0322-066-3

각종 유행 다이어트를 모두 섭렵한 다이어터로서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었다. 레몬밤은 생각보다 종류가 꽤 다양했다. 초록빛의 레몬밤 분말부터 레몬밤을 농축해 만든 레몬밤 추출 분말, 건잎을 우려 마시는 티백, 레몬밤 추출 분말과 상엽, 쑥 등을 500% 농축해 만든 정 타입의 제품까지. 그야말로 각양각색이었다.

 

4

 

전문가들은 로즈메린산의 지방 분해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하루 32.4mg이상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 레몬밤 추출 분말 한 큰술을 물 1.5리터에 희석해 마시거나, 레몬밤 농축 정을 하루 2정 섭취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5

해봤더니 / 레몬밤 물은 생각보다 맛이 밍밍했다. 우엉차 같기도 했고, 루이보스 티 같기도 했다. 밥을 굶을 필요는 없었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죄책감을 느끼며 평소보다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 나갔다. 가까운 거리는 웬만하면 걸어 다녔고, 짬이 날 때마다 수시로 움직였다. 깜빡하고 레몬밤 물을 마시지 못한 날에는 레몬밤 정을 2정씩 섭취했다. 레몬밤 물을 마신 이후 화장실에 좀 더 자주 가는 느낌이 들었고, 몸도 조금씩 가벼워지는 듯했다.

 

0322-066-4

약 일주일이 지난 후 인바디를 측정했다. 결과는?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같은 시간대, 같은 인바디 기계에서 결과를 측정했다.) 체중은 0.7kg 줄었고, 골격근량은 약 1kg 늘었으며, 체지방량은 1.7kg 줄어 있었다. 예상했던 것보다 꽤 괄목할 만한 성과에 놀람을 금치 못했다. 일주일 만에, 별다른 운동 없이 레몬밤 섭취와 식이 조절만으로 이뤄낸 결과 치고는 꽤 만족스러운 수치였기 때문.

 

0322-066-5

전문가의 조언 / “2009년 중증 비만 성인 남녀 80명을 대상으로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을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대조군에 비해 내장지방이 유의미하게 감소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어요. 다만 이러한 제품들은 다이어트의 ‘보조식품’일 뿐이라는 걸 명심해야 해요. 즉 보조식품만 믿고 운동, 식이요법 등의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죠.” -조애경(WE클리닉 원장)

 

0322-066-6

추천 대상 / 두둑한 뱃살과 내장지방이 고민인 사람, 각종 다이어트가 지겨워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 싶은 사람, 굶는 건 딱 질색인 사람.

주의 대상 / 저혈압인 사람,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사람, 간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 면역력 저하, 만성질환, 암환자

주의사항 / 레몬밤은 식물 성분이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어 섭취 전 주의를 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