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가 좋아
샐러드 맛이 좋아서 자꾸만 찾게 되는 레스토랑. 알 듯 알 수 없는 그 레시피가 궁금했을 거다. 셰프들이 <얼루어>를 위해 아낌없이 내놓은 샐러드 레시피를 공개한다.
슈퍼푸드 퀴노아 샐러드 | 라뜰리에 마티네
주재료인 퀴노아는 단백질, 녹말,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슈퍼푸드’로 불리는 곡물이다. 삶은 퀴노아와 유기농 야채, 계란, 신선한 통베이컨이 함께 어우러져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분은 가득 채운 라뜰리에 마티네의 대표 샐러드다.
샐러드 재료 샐러드 믹스(치커리, 케일,라디치오), 블랙올리브슬라이스 10개, 계란 1개,통베이컨 1줄, 방울토마토3개, 크루통 7개, 퀴노아2스푼, 비네그레트,파르메산 치즈 가루,소금, 후추
드레싱 재료 홀그레인 머스터드3g, 화이트와인비네거 10g, 잣 30g,올리브유 200g,소금, 후추 약간,레몬즙(1/2개)
샐러드 만드는 법 1끓는 물에 퀴노아를 15분 삶은 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소금으로 간을 해놓는다. 2 베이컨을 알맞게 잘라 팬에 볶는다. 3 믹싱볼에 야채, 베이컨, 크루통,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 소금, 후추, 파르메산 치즈 가루, 잣 비네그레트를 넣고 버무린다. 4 물에 식초와 소금을약간 넣고 끓인 다음 불을 약하게 줄이고 계란을 깨뜨려 넣어 수란을 만든다. 5 샐러드 위에 수란을 얹는다. 파르메산 치즈 가루와 후추를 뿌린 후, 퀴노아를 계란 주변에 뿌린다. 6 홀그레인머스터드와 화이트와인 비네거, 잣, 올리브유 등을 넣어 갈아 만든 드레싱을 뿌려준다.
베키아에누보 샐러드 | 베키아에누보
베키아에누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샐러드로 특히 여자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연어, 계란 스터핑은 물론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기기 좋다. 거기에 니수아즈 드레싱을 가미하면 더욱 상큼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샐러드 재료 샐러드 믹스(베이비 루콜라,로메인, 앤다이브, 라디치오,베이비 아스파라거스,그린빈스) 훈제연어 150g계란 스터핑 4개(재료 : 계란 2개, 청 • 홍 피망20g, 레몬 마요네즈 2t, 케이퍼 5g, 할라피뇨 5g, 파프리카시즈닝, 소금, 후추, 설탕)
드레싱 재료 그린 올리브 20g,레몬 주스 1/2t, 레몬제스트 1/2t, 청양고추1/4t, 앤초비 5g, 다진마늘 5g,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t
샐러드 만드는 법 1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 반으로 잘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하고 노른자는 곱게 체에 내려 스터핑 재료와 섞는다. 2 베이비 루콜라와 로메인, 앤다이브, 라디치오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아스파라거스와 그린빈스는 소금물에 데쳐 얼음물에 담가 물기를 제거한다. 4 준비한 야채에 그린빈스와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소금과 후추, 설탕으로 간하여 접시에 담는다. 5 훈제 연어를 잘라 접시 가장자리에 담고, 준비한 계란 스터핑은 짤주머니에 넣어 흰자에 짠다. 6 그린올리브, 씨를 제거한 청양고추와 앤초비, 다진 마늘을 볼에 넣고 레몬 제스트와 레몬 주스 등을 넣어 드레싱을 만든 후, 샐러드 위에 뿌려준다.
베이컨말이 새우튀김 샐러드 | 이트리
맥주 한잔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샐러드다. 통통한 새우를 베이컨으로 말아 잘 튀겨낸 덕분에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새우튀김 아래에는 샐러드믹스와 방울토마토, 적양파 등을 푸짐하게 깔아두어 하나의 샐러드 안에서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샐러드 재료 샐러드 믹스(로메인,청겨자잎, 라디치오)적당량, 방울토마토 3개,홍피망 1/3개, 블랙올리브3~4개, 새우 4마리,베이컨 2줄, 크루통 약간,적양파 슬라이스 약간,전분 약간, 소금, 후추,식용유
드레싱 재료 마요네즈 2큰술, 레몬반 개 분량 레몬즙,다진 케이퍼 0.5t, 다진 블랙올리브 0.5t, 다진피클 2t, 다진 양파1/2t, 다진 홍피망 1/2t,설탕 1/2~1t, 스리라차 소스 2~3t
샐러드 만드는 법 1 꼬리의 물주머니를 제거한 새우에 베이컨 반 줄을 말고 전분을 골고루 묻힌다. 베이컨이 풀릴 수 있으니 베이컨 끝 부분에 물을 살짝 묻혀 전분을 발라 고정한다. 2 접시에 샐러드 믹스를 담은 뒤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 적양파, 홍피망, 크루통 등을 보기 좋게 배열한다. 3 180℃ 기름에 베이컨으로 만 새우를 꼬리까지 바삭하게 튀긴 다음 기름이 빠지도록 망에 밭쳐둔다. 4 샐러드 믹스 위에 마요네즈와 레몬, 다진 케이퍼 등을 넣어 만든 드레싱을 뿌린 뒤 새우튀김을 올린다.
베이컨 에그 샐러드 | 그랑씨엘
여름을 맞이해 몸매 관리를 시작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베이컨 에그 샐러드. 샐러드는 ‘가볍다’라는 편견을 깨주는 영양가 높은 메뉴다. 야채와 베이컨, 다진 계란, 새콤달콤한 홀그레인 드레싱이 봄날의 입맛을 돋우며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다.
샐러드 재료 샐러드믹스(치커리,로메인), 계란 2개,베이컨 5장, 오일과 소금
드레싱 재료 베이컨에서 나온 기름, 소금 약간, 오일드레싱2큰술, 설탕 1/2t,비네거 1t, 홀그레인 겨자씨 1/2t
샐러드 만드는 법 1 베이컨을 가로 2cm 정도로 큼직하게 잘라 팬에 볶는다. 2 치커리와 로메인을 1 : 1 비율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는다. 3 에그커터나 칼로 삶은 계란을 다져 샐러드 믹스를 담은 접시에 넣는다. 4 볶은 베이컨을 샐러드 믹스 위에 골고루 뿌린다. 5 베이컨을 볶았던 팬에 드레싱 재료를 넣어 섞은 후 샐러드에 뿌린다. 드레싱이 너무 뜨거우면 야채 숨이 죽고, 홀그레인 겨자씨가 타기 때문에 꼭 불을 끈 상태에서 드레싱 재료를 팬에 넣는다.
- 에디터
- 조소영
- 포토그래퍼
- 이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