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핑크 화장 <2>
피부톤에 따라, 어디에 어떻게 바르냐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인 핑크. 여덟 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올봄 도전해볼 만한 핑크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당신에게 어울리는 핑크색 화장을 탐구해보길.
●손대식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핑크 메이크업이 낯설고 어색하다면, 평소의 브라운 음영 아이 메이크업에 핑크빛을 살짝 더하는 것은 어떨까. 눈두덩에 먼저 은은한 파스텔톤의 핑크 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그 위에 평소대로 브라운 섀도로 음영을 더하면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핑크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HOW TO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후 루스 파우더로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눈두덩에 은은한 파스텔 핑크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아이라인을 따라 브라운 아이섀도로 음영을 준다. 입술에는 블러셔 색상보다 누디한 컬러의 핑크를 바른다.
●김활란 | 김활란 뮤제네프 원장
다시금 글로시한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눈과 뺨, 입술에 모두 핑크색을 얹되 채도나 질감에 변화를 주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가벼운 오일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한 다음 입술을 매트하게 마무리하거나 보송한 피부에 입술에만 광택을 더하는 등 연출법은 다양하다. 노란색이나 베이지색 아이섀도를 함께 사용하면 핑크의 색감이 더욱 돋보일뿐더러 피부가 화사해 보인다.
HOW TO 베이스는 본인의 피부보다 한 톤 밝게 연출해 핑크 색상을 더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좋다. 눈썹 아래에 노란색 아이섀도를 가볍게 발라 포인트를 더한다. 핑크색 펜슬이나 크림을 브러시를 사용해 속눈썹 위에 올리고 연한 핑크 블러셔를 광대뼈에서 관자놀이까지 올려 바른다. 채도 높은 핑크 립스틱을 입술에 손가락으로 톡톡 가볍게 바른 후 립글로스로 광택을 더해 완성한다.
●박태윤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한동안 채도가 낮은 핑크 메이크업이 유행이었지만, 올봄에는 맑은 핑크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이다. 제품은 크림 제형이나 쿠션 타입을 선택할 것. 피부톤이 어두운 경우 채도가 높은 핑크를, 얼굴에 붉은 기가 있는 경우는 브라운이 섞인 핑크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HOW TO 아이라이너로 꼬리까지 길게 라인을 그린다. 블러셔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섀도는 생략한다. 형광기가 도는 밝은 핑크 블러셔를 눈썹 옆부분부터 뺨까지 이어지도록 넓게 펴 바르고, 진한 핑크색 립 컬러를 입술에 펴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공혜련 |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2017년 팬톤의 트렌드 컬러인 진달래 핑크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쌍꺼풀이 있는 눈에는 위아래 모두에, 홑꺼풀에는 아랫부분에만 얇게 핑크로 라인을 그리는 것이 좋다. 주근깨가 비치는 피부에 연출하면 더욱 개성 있는 핑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HOW TO 진달래 핑크색 아이섀도를 라인 브러시로 속눈썹 가까이에 위아래로 얇게 펴 바른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올려 눈매를 선명하게 표현한다. 아이섀도와 동일한 색상의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부터 그러데이션해 입술이 도톰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최신기사
- 포토그래퍼
- Kim Myung Sung
- Illustration
- Carol Cho
- 컨트리뷰팅 에디터
- 정다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