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어내고 덜어내진 iPhone X

애플의 DNA를 고스란히 품은 iPhone X의 시작. 지문에서 얼굴 인식으로, 홈 버튼을 없애고 전체 화면 디스플레이로.

덜어내기의 혁신
iPhone의 혁신은 어디까지 일까. iPhone 8, 8 Plus 기능 탑재는 물론, 군더더기 없는 애플의 DNA를 표현하듯 홈 버튼 마저 없애 버렸다. 이는 지문 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던 Touch ID를 대체할 Face ID의 등장과 관계가 있다. 전면 카메라가 50개 이상의 얼굴 근육 움직임을 캡쳐해 얼굴 인식으로 잠금 해제를 가능하게 하는데 그 속도가 눈 깜짝할 새에 펼쳐지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혁신에는 늘 우려가 따르는 법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것과 같이 타인이 휴대폰 주인의 얼굴에 가져다 대 쉽게 열 수 없도록 차단하는 버튼 기능 역시 함께 더해졌다. 마찬가지로 홈 버튼의 부재를 개탄하는 이들도 적지 않지만, 모든 표면적인 것들을 덜어내고 변신한 전체 화면 디스플레이에 열광하는 이들 역시 존재한다.

심화된 기능들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은 전면 카메라에 대고 표정대로 이모티콘을 움직이게 하는 ‘애니모티콘’ 기능으로 이어졌고, Face ID를 활성화하는 TrueDepth™ 전면 카메라는 일반 사진 모드보다 고도화 된 인물 사진 모드를 실현케 했다. 인물 사진 모드에 대한 설명은 링크 참고.

FINAL_0008_1

    컨트리뷰팅 에디터
    임예성
    포토그래퍼
    차혜경
    포토 어시스턴트
    최연근
    손 모델
    박채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