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일자 눈썹 그리니? 아치형 눈썹이 대세!
때는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잘 나가던 소녀시대의 효연이 눈썹 모양을 바꾸고 한 행사장에 등장한 바로 그날!
그날 이후로 눈썹 하나에 사람의 이미지가 이렇게 달라진다며, 호평 일색! ‘효연 눈썹’을 언급한 검색 결과만 무려 93,000개를 찍었죠! 이 수치는 1시간에 1번 이상 하루도 쉬지 않고 무려 8년간 언급이 되어야 달성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숫자! 효연의 눈썹은 물론이고요, ‘눈썹의 중요성’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효연의 눈썹을 직접 그린 주인공, 신경미 원장에게 눈썹을 그리는 방법을 전수받았습니다. 요즘 대세인 아치형 눈썹으로요.
눈썹산을 완만하고 둥글게 세운 아치형 눈썹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워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요즘 효연을 포함해 설현과 수지의 눈썹도 바로 이 아치형 눈썹!
그럼 시작해볼까요? 첫 번째, 눈썹 프라이머로 먼저 눈썹 결을 정돈합니다. 눈썹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높아지는 건 덤!
두 번째는 얇은 펜슬로 눈썹의 가이드라인을 그립니다. 이때 눈썹 산을 약간 둥글게, 눈썹 끝도 둥글게 마무리하는 게 아치형 눈썹의 핵심!
브러시에 자연스러운 컬러의 브로우 케이크를 묻혀 눈썹의 빈 곳을 채워주세요. 납작한 브러시를 세워서 빈 곳만 살짝 채워주고 자연스럽게 빗어 주세요.
눈썹 뼈 부근에 살짝 하이라이터 펜슬로 터치만 해도 눈썹이 확 살아납니다. 보이시죠? 하이라이터 덕분에 더 또렷해 보이는 눈썹!
지금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신하고 싶을 때, 아치형 눈썹으로 그려보시길. 자, 그럼 이제 다 그렸으면 같이 나가요!
아치형 눈썹 그리는 법, 한 번에 복습하기
최신기사
- 에디터
- 홍진아
- 모델
- 임다비
- 메이크업
- 신경미(순수 이야기점)
- 헤어
- 하나(순수 이야기점)
- 디자이너
- 원희승
- 영상
- 우유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