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일자 눈썹 그리니? 아치형 눈썹이 대세!

때는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잘 나가던 소녀시대의 효연이 눈썹 모양을 바꾸고  한 행사장에 등장한 바로 그날!

그날 이후로 눈썹 하나에 사람의 이미지가 이렇게 달라진다며, 호평 일색! ‘효연 눈썹’을 언급한 검색 결과만 무려 93,000개를 찍었죠!  이 수치는 1시간에 1번 이상 하루도 쉬지 않고 무려 8년간 언급이 되어야 달성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숫자!  효연의 눈썹은 물론이고요,  ‘눈썹의 중요성’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겠죠?    

hyoyeon kim(@watasiwahyo)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효연의 눈썹을 직접 그린 주인공, 신경미 원장에게 눈썹을 그리는 방법을 전수받았습니다. 요즘 대세인 아치형 눈썹으로요.

1

눈썹산을 완만하고 둥글게 세운 아치형 눈썹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워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요즘 효연을 포함해 설현과 수지의 눈썹도 바로 이 아치형 눈썹!

2

그럼 시작해볼까요? 첫 번째, 눈썹 프라이머로 먼저 눈썹 결을 정돈합니다. 눈썹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높아지는 건 덤!

_4_4

두 번째는 얇은 펜슬로 눈썹의 가이드라인을 그립니다. 이때 눈썹 산을 약간 둥글게, 눈썹 끝도 둥글게 마무리하는 게 아치형 눈썹의 핵심!

4

브러시에 자연스러운 컬러의 브로우 케이크를 묻혀 눈썹의 빈 곳을 채워주세요. 납작한 브러시를 세워서 빈 곳만 살짝 채워주고 자연스럽게 빗어 주세요.

5

눈썹 뼈 부근에 살짝 하이라이터 펜슬로 터치만 해도 눈썹이 확 살아납니다. 보이시죠? 하이라이터 덕분에 더 또렷해 보이는 눈썹!

6 (1)

지금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신하고 싶을 때, 아치형 눈썹으로 그려보시길. 자, 그럼 이제 다 그렸으면 같이 나가요!

아치형 눈썹 그리는 법, 한 번에 복습하기

    에디터
    홍진아
    모델
    임다비
    메이크업
    신경미(순수 이야기점)
    헤어
    하나(순수 이야기점)
    디자이너
    원희승
    영상
    우유미디어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