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디자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헤어 제품 사용팁!

헤어 오일, 로션, 에센스 등 스프레이 종류도 다양한 헤어 제품들. 어떻게 써야할지 헷갈린다면? 에이바이봄 헤어 디자이너 경원선생님이 직접 알려주는 헤어팁을 참고!

tip1

TIP 1 헤어 오일 떡지지 않게 바르는 법

손상된 머릿결 때문에 헤어 오일을 바르고 싶지만 조금만 발라도 기름져 보여 고민이었다면? 제형이 뭉치지 않게 잘 바르는 방법은 따로 있다. 모발 타입에 따라 바르는 방법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할 것.

두꺼운 모발 

TIP1_2

1) 헤어 오일을 두번 정도, 500원 짜리 동전 만큼 펌핑을 한 후 손바닥을 서로 비벼 손바닥에 고루 묻게 한다.

2) 목덜미 쪽부터 뒷머리에 전체적으로 비비듯 바른다

3) 그대로 손을 옮겨 옆머리에 바른다

4) 남은 제형으로 페이스 라인 쪽을 정리하면 반짝반짝 윤기나는 머릿결 완성!

모발 끝 손상이 심한 염색모

tip1_3

1) 오일을 두번 정도 펌핑한 다음 손바닥에 넓게 펼쳐 바른다

2) 모발 끝부터 손바닥으로 감싸듯 바르다가 모발 위쪽으로 손을 위로 올려 오일을 바른다

3) 남은 제형은 머리 표면에 발라 마무리!


tip2

TIP 2 텍스처 스프레이와 세팅 스프레이의 차이점 + 각 제품마다 올바른 사용 방법

항상 알쏭달쏭한 텍스처 스프레이와 세팅 스프레이의 차이점은? 텍스처 스프레이는 보통 말그대로 헤어의 텍스처를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층이 진 머리의 부스스함을 살리고 싶거나 볼륨을 주고 싶다면 이 스프레이를 선택하면 된다. 세팅 스프레이는 스타일을 고정하는 역할로, 삐져나온 잔머리를 단정하게 정리하거나 컬을 단단하게 고정한다. 비슷한 듯 다른 효과인 만큼 사용법도 약간 다르다.

텍스처 스프레이 사용법

tip2_2

1) 볼륨을 살리고 싶은 쪽 머리를 갈고리 모양으로 만든 손가락으로 들어올린다

2) 15~20cn 떨어진 곳에서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려준다

3) 그대로 3초간 기다린다

4) 머리를 내리고 헤어 겉면을 정리하면 볼륨과 함께 헤어의 텍스처도 살릴 수 있다


tip3

TIP3 세팅 스프레이 사용법

텍스처 스프레이와 다르게 세팅 스프레이는 머리 숱이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 볼륨있지만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한 상태로 고정시키고 컬 지속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세팅 스프레이와 꼬리빗으로 잔머리 정리하는 팁!

tip3_2

1) 꼬리빗 겉면에 세팅 스프레이를 뿌린다

2) 잔머리가 튀어나온 부분을 세팅 스프레이가 묻은 꼬리빗으로 빗으면 끝!


그 외 컬크림, 드라이 샴푸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에이바이봄 경원 디자이너의 마이크로 뷰티팁 영상 풀버전으로 확인!

    에디터
    송예인
    모델
    경원
    영상
    안다빈
    헤어/메이크업
    에이바이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