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즈 리조트 마카오로 떠나볼래요?
낮부터 밤까지 마카오를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샌즈리조트 마카오로 향해야 한다. 베네시안 마카오와 파리지앵 마카오에서 보낸 2박 3일.
여행의 목적
몇 해 전부터 여행을 떠날 때면 비행기표의 가격만큼이나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있다. 바로 여행 기간 동안 내 한 몸 편히 누일 숙소다. 매일 관광으로 지친 몸을 던질 새하얗고 포근한 침구와 이국적인 풍경이 액자처럼 담긴 뷰, 맛있는 조식. 이 세 가지만 충족해도 충분히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걸 수없이 반복한 끝에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멋진 뷰를 포함한 룸 컨디션은 물론이고, 관광 중심지에서의 거리, 조식의 퀄리티, 호텔 내 레스토랑, 심지어 수영장 인테리어까지 모두 찾아보고 나서야 만족스럽게 예약 버튼을 누른다.
마카오에는 이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켜줄 만한 복합리조트가 있다. 베네시안 마카오,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가 있는 더 플라자 마카오, 세계에서 가장 큰 콘래드 쉐라톤 그리고 세인트레지스 호텔과 홀리데이 인을 포함한 샌즈 코타이 센트럴로 구성된 샌즈리조트 마카오가 그것이다.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다리가 부러질 듯 차려놓은 만찬처럼 이 거리 끝에서부터 저 끝까지 크고 웅장하며 번쩍이는 호텔 모두가 한 기업의 소유다. 게다가 작은 프랑스를 옮겨놓은 파리지앵 마카오가 문을 열면서 샌즈리조트 마카오를 즐겨야 할 이유는 하나 더해졌다.
마카오에서 만난 유럽
파리지앵 마카오는 1/2 크기로 재현한 에펠탑으로 유명한 리조트다. 에펠타워 룸을 예약하면 창밖의 에펠탑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그야말로 ‘인스타그래머블’하다. 프랑스 테마의 건축 양식과 장식, 트롱프뢰유 천장과 분수까지 크고 화려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다. 안으로 깊숙이 들어서면 파리풍의 예술과 역사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작은 소품까지 세세히 신경 썼다.
베네시안 마카오 스위트룸에 체크인하면 룸 크기에 놀랄지도 모른다. 70제곱미터 면적의 큰 스위트룸, 개별 침실과 화려한 욕실은 베네시안 마카오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베네시안 마카오의 쇼핑몰은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쇼핑몰은 베니스의 운하와 건축물로 둘러싸여 마치 베니스에서 쇼핑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운하를 따라 흐르는 곤돌라에 탑승해 곤돌리에가 부르는 세레나데도 감상할 수 있다. 파리지앵 마카오와 베네시안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및 포시즌스 쇼핑몰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도 좋다. 세계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으니까. 다만 하루 종일 쇼핑할 체력을 길러두어야 할지도 모른다.
눈과 귀, 입이 즐거운 복합리조트
샌즈리조트 마카오 안에서는 무엇을 하고 놀아야 할까? 이곳에서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적은 총 3가지다. 쇼핑과 공연, 그리고 먹거리다. 마카오에서는 쇼핑을 즐기기가 상대 적으로 쉽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호텔 안에 몇백 개의 상점이 있어서다. 예를 들면, 파 리지앵 마카오에는 유명 브랜드를 포함한 면세 상점이 약 850개 입점해 있어 쉴 새 없 이 열리는 지갑을 통제해야 한다. 쇼핑을 하다 배가 고파지면 가까운 다이닝에 들어가 면 된다. 눈앞에 보이는 어느 곳에 들어가도 실패하지 않을 만큼 맛을 보장하는 식당이 많다. 파리지앵 마카오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를 포함한 150개 이상의 다이닝을 보유 중이다.
다음은 공연을 소개할 차례다. 마카오는 라스베이거스에서나 볼 수 있는 수준급의 공 연을 볼 수 있는 도시다. 현재 파리지앵 마카오의 파리지앵 씨어터에서는 <라 파리지엔 캬바레 프랑세>를 감상할 수 있다. 38명의 아슬아슬한 곡예를 선보이는 스턴트 연기자 와 월드 챔피언 스케이터, 세계적인 모델과 무용수가 선보이는 65분의 공연은 한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한다. 공연을 보았다면 전시장으로 향해야 할 시간이다. 베네시 안 마카오에서는 <키스 해링 메이즈 마카오>라는 이름으로 1 2월 31일까지 팝아트 전시 를 진행한다. 스탬프 종이를 들고 미로를 헤매며 스탬프 찍기 미션에 성공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놓치지 말길.
샌즈 마카오 패션위크(SMFW)
마카오에 가야할 이유는 샌즈리조트 마카오를 즐기는 것 외에 하나 더 있다. 샌즈 마카 오 패션위크를 즐기기 위해서다. 작년 10월에 시작한 SMFW는 포시즌스, 베네시안, 파 리지앵, 코타이 센트럴 쇼핑몰에 입점한 패션 브랜드의 런웨이와 부티크 쇼로, 리조트 곳곳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열렸다. 입점 브랜드뿐만 아니라, 마카오 로컬 디자이너의 쇼케이스도 감상할 수 있다. 일주일간의 대장정은 베네시안 마 카오에서 열리는 VIP 갈라 이벤트로부터 시작된다. 드레스 코드는 칵테일 드레스와 스 마트 캐주얼.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2018 가을/겨울 컬렉션을 선보이는 갈라 이벤트에는 유명 모델과 배우, 가수, 전 세계 인플루언서가 참여하여 SMFW의 개막을 축하했다. 앞 으로도 계속될 SMFW는 마카오 여행 중 특별한 볼거리가 되어줄 것이다.
파리지앵 마카오 | 주소 Estrada do Istmo, Lote 3, Cotai Strip, Macao SAR, P.R. China
문의 www.parisianmacao.com
베네시안 마카오 | 주소 Estrada da BaIa de N. Senhora da Esperanca, s/n Taipa, Macao SAR 문의 www.venetianmacao
샌즈리조트 마카오에서 즐겨야 할 것들
노쓰 중국 북동 지방과 사천성 지역의 다양한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베네시안 마카오의 레스토랑. 국수와 만두, 찜 요리는 중국 북동부 출신의 정통 셰프가 직접 선보인다.
워크 온 워터 런웨이 쇼 SMFW는 베네시안 마카오의 운하 위에 런웨이를 설치하여 런웨이 쇼를 선보인다. 올해는 마카오 로컬 디자이너의 브랜드 ‘누노 로페스’의 쇼케이스가 펼쳐졌다.
키스 해링 메이즈 마카오 화면을 손으로 눌러 그림이 나타나게 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리고, 미로를 따라 스탬프 투어를 하는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키스 해링의 팝아트가 그려진 벽은 어디나 훌륭한 포토 스팟이 되어준다.
에펠타워 일루미네이션 쇼 화려한 빛과 로맨틱한 멜로디의 ‘에펠탑 그랜드 일루미네이션 쇼’를 감상하려면 파리지앵 마카오의 에펠타워로 향해야 한다. 매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매 15분마다 공연된다.
라 파리지엔 캬바레 프랑세 환영, 춤, 곡예 그리고 희극을 파리지앵 스타일로 융합한 공연 <라 파리지엔 캬바레 프랑세>. 관객이 무대 위로 올라가 함께 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라 흥이 배가 된다. 가격은 좌석에 따라 2만원대에서 6만원대까지, 파리지앵 씨어터에서.
- 에디터
- 황보선
- 포토그래퍼
- Sands Resort Mac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