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은 언니들의 인생 화장품

20대에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을 넘기면 아무리 타고난 꿀 피부일지라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35세 이상의 화장품 좀 써본 언니들, 그중에서도 피부 좋다는 이야기 좀 들어본 이들에게 물었다. 꿀 피부를 유지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받는 화장품이 무엇이냐고.

김혜연 | 맥 콘슈머 마케팅 매니저

SECRET ITEM 에스티 로더의 퍼펙셔니스트 프로 멀티 디펜스 UV 플루이드 SPF45/PA++++ 30ml 6만원.
HOW TO 메이크업을 하든 안 하든 외출 전엔 무조건 바른다. 톤업 효과가 뛰어나 이것만 바르고 출근하는 날도 많다.
SINCE 이전 제품인 ‘크레센트 화이트’ 라인의 플루이드 UV부터 사용했다. 3~4년 전부터 자외선 차단제는 오로지 이 제품을 고집하는 중.
BENEFIT “Protection is the Best Prevention”이라는 말을 스킨케어의 신조로 삼고, 피부 온도를 올리지 않는 것과 자외선 차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항상 구비해두는 것이 온천수 미스트와 이 자외선 차단제다. 특히 이 자차는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피부 참 좋다는 소리를 듣게 해준다.
RECOMMEND FOR 화장은 하기 귀찮은데, 민낯으로 외출하기는 부끄러운 사람. 파데 없이 원래 피부 좋은 것처럼 보이고 싶은 사람.
NICKNAME #에스티로더베스트자차

“광 노화와 열 노화만큼 피부를 늙게 하는 것은 없어요. 잘 고른 자외선 차단제 하나면 열 에센스 효과 못지않을 거예요.”

이정혜 | <얼루어> 뷰티 에디터

SECRET ITEM 아이오페의 더 비타민 C23 앰플 15ml 5만원대.
HOW TO 세안 후 묽은 토너를 충분히 바른 촉촉한 상태의 얼굴에 직접 떨어뜨리고 펴 바른다. 사용법에는 아침, 저녁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비타민 C 고함량 제품인 만큼 피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녁에만 사용한다.
SINCE 지난 10월 출시된 시점부터 사용했다. 일주일에 3~4번 저녁에만 사용하다 보니 작은 용량이지만 아직 세 통째 사용하고 있다.
BENEFIT 흐물흐물했던 피부 표면이 단단해지면서 모공도 작아 보이는 것이 가장 뚜렷한 장점. 희미하지만 피부결과 피부톤도 개선된다. 전반적으로 피부가 좋아지는 느낌!
RECOMMEND FOR 왠지 모르게 얼굴이 나이 들어 보여 울적한 사람. 피부는 좋아지고 싶은데 피부과 시술은 무서운 사람에게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한다.
NICKNAME #피부가맞는비타민수액

“기능성 화장품의 힘을 믿지 않는 편이었어요. 눈에 띄게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자극적이라 생각했는데, 이 앰플은 효과가 눈에 보이더라고요.”

윤지영 | 타임톡스피부과 원장

SECRET ITEM 닥터 베이스의 HSP 리쥬버네이팅 세럼 30ml 가격미정.
HOW TO 흡수시키는 토너 다음 단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한다.
SINCE 피부과 전문의로서 피부결 개선을 위해 이런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직접 개발한 제품이다. 작년 봄에 테스트용으로 나온 후 매일 사용하고 있다.
BENEFIT HSP는 피부 콜라겐 재생 과정을 부스팅해주는 성분이다. 이 HSP 성분을 함유한 리쥬버네이팅 세럼은 궁극적으로 피부 탄력을 강화해 어려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RECOMMEND FOR 피부 탄력과 주름이 고민인 사람.
NICKNAME #바르는탄력레이저

김수빈 | 살롱하츠 메이크업 원장

SECRET ITEM 스킨수티컬즈의 트리플 리피드 리스토어 2 : 4 : 2 48ml 18만원대.
HOW TO 얼굴에 적당량 덜어놓고 약지로 살살 롤링하듯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바른다. 살짝 비벼 온도를 높인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 마무리한다. 이렇게 공들여 바르면 에스테틱에 다녀온 듯 피부에 광채가 돈다.
SINCE 두 통째 사용 중. 2019년도부터 사용했는데 올해에도 쭉 사용할 것 같다.
BENEFIT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약해져 홍조가 생겼는데, 이 크림을 바르고부터 홍조가 많이 완화됐다. 탄력도 생기고 전반적으로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RECOMMEND FOR 영양 크림을 바르면 뾰루지가 생기고, 수분 크림으로는 건조함이 해소되지 않는 사람. 30대 중반 이후의 데일리 크림으로 추천한다.
NICKNAME #황비크림 #황금비율크림

“30대 중반이 넘어가면 산뜻한 수분 크림만으로는 피부 갈증이 해소되지 않아요. 적당한 영양감이 필요할 때죠.”

남혜진 | 라 부티크 PR 어소시에이트 대표

SECRET ITEM 끌레드뽀 보떼의 시나끄티프 사본 100g 13만8천원대.
HOW TO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는 편이라 저녁에는 클렌징 워터와 이 비누로 세안을 끝낸다. 물기가 없는 마른 피부에 사용하는 건식 세안 비누로, 거품을 덜어 얼굴을 마사지하면 흰 거품이 투명하고 쫀쫀하게 변한다. 이때 물 세안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SINCE 20대 후반인 10년 전 처음 사용해봤고, 30대 중반부터는 매일 사용했다. 비누치고는 가격이 부담스러워 지인들에게 생일 선물로 달라고 주문하곤 한다.
BENEFIT 노폐물 제거 효과뿐 아니라 림프 순환을 돕고, 스킨케어 부스터 역할을 하는 비누다. 세안 후 속부터 우러나는 광채를 경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사용해보길.
RECOMMEND FOR 안색이 칙칙한 사람, 피부에 부담 없는 모닝 클렌저를 찾는 사람, 이중 세안이 부담스러운 사람.
NICKNAME #클렌징마스터피스 #격이다른비누

조애경 | WE클리닉 원장

SECRET ITEM & HOW TO 더마토리의 시카 진정 패드 60매 2만2천원.
HOW TO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수시로 사용하는 필수품이다. 방송 촬영을 한 날엔 조명에 달아오른 볼 위에,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 팩으로, 야외 활동 후엔 진정용으로도 붙인다. 피부 자극이 심하다 싶은 날엔 이 패드를 붙인 위에 시트 마스크를 올리기도 한다.
SINCE 지인의 추천으로 사용하게 되어, 벌써 네 통째 사용 중이다.
BENEFIT 패드 중에서 진정 기능이 가장 탁월한 제품이다. 또한, 크기가 작아 활용도가 높고, 팩을 붙이고 다른 일을 할 때도 부담 없다.
RECOMMEND FOR 모든 피부에 잘 맞겠지만, 피부가 민감한 편이거나 외부 활동이 잦은 사람에게 적극 권장한다.
NICKNAME #매일진정패드

“같은 환경에 노출되더라도 특별히 민감해지는 피부 부위가 있기 마련입니다.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만 수시로 붙일 수 있어 요긴합니다.”

이주현 | <보그> 뷰티 디렉터

SECRET ITEM 이솝의 파슬리 씨드 안티옥시던트 페이셜 하이트레이팅 크림 60ml 8만 9천원대.
HOW TO 토너 다음 단계에 사용한다. 손바닥에 덜어 체온으로 데우고 얼굴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SINCE 2018년부터 사용해 벌써 세 통째 사용 중이다.
BENEFIT 시술보다 홈케어에 투자하는 편이다. 아무리 좋은 성분의 크림이라도 번들거리거나 끈적이면 탈락! 인위적인 향도 배제한다. 다소 까다로운 조건을 합격한 제품이 바로 이 크림이다. 가장 칭찬하고 싶은 점은 피부에 닿는 즉시 완벽하게 밀착 & 흡수되어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하다는 것. 그래서 자차나 파데가 밀리는 일이 없다. 안색이 환해지고, 주름이 펴지는 거창한 효과가 아닌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고, 유수분 균형이 잡히는 묵직한 효과를 준다.
RECOMMEND FOR 번들거리지 않는 담백한 데일리 크림을 찾는 이들.
NICKNAME #세컨스킨크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는 것이 스킨케어의 미덕이라 생각해요. 여기에 매일 발라도 질리지 않는 향과 텍스처까지 갖췄으니, 제 인생 화장품이 맞네요.”

이숙경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SECRET ITEM 샤넬의 이드라뷰티 마이크로 세럼 30ml 13만원.
HOW TO 세안 후 기본 2번 이상 레이어링해 바른다.
SINCE 작년 초부터 피부 건조함이 심해져서 사용해보았는데, 즉각적으로 수분이 채워지는 느낌이 들어 꾸준히 사용 중이다.
BENEFIT 너무 묽지도, 너무 끈적하지도 않은 젤 타입이라 많은 양을 얼굴에 바르기 편하다. 바르고 나면 피부에 수분을 코팅한 듯 촉촉하고 붉은 기도 사라진다.
RECOMMEND FOR 수부지 피부 타입. 피부 표면뿐 아니라 피부 속 수분 보충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NICKNAME #수분충전명품

“나이가 들어도 피부 관리의 기본은 여전히 보습이에요. 충분한 보습으로 스킨케어를 시작해야 해요.”

김담희 | 김담희한의원 원장

SECRET ITEM 르노벨아로마의 데아롬 슈프렘 브라운 플라워 15ml 20만원대.
HOW TO 반신욕 후 평소에 바르는 보디 제품에 섞어서 목, 쇄골, 팔 등 림프가 지나는 곳에 바르며 마사지한다.
SINCE 4년째 사용 중. 몇 통을 비웠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다. 이 제품은 떨어지지 않게 하려고 세 병 이상 쟁여둔다.
BENEFIT 잡티 개선, 탄력 강화 같은 개념이 아니라 전신 순환을 돕는 용도로 사용 중이다. 요가 화장품같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순환이 잘되어야 얼굴 피부도 좋아지는 법이니까. 스트레칭을 하고 반신욕을 하는 전신 순환의 노력에 이 아로마를 더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되는 것을 몸소 느꼈다.
RECOMMEND FOR 문제성 피부가 아니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몸이 차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 돼 부종이 많은 편이라면 아로마 효과를 더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NICKNAME #요가아로마

“결국 전신 순환이 잘되어야 피부도 좋아질 거예요. 건강해야 아름다운 거잖아요.”

    에디터
    이정혜
    포토그래퍼
    KIM MYUNG SUNG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