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꼭 맞는 마스카라 찾기

마스크로 꽁꽁 싸매고 눈으로 감정 표현을 하게 되는 요즘. 립스틱 대신 아이 메이크업에 비중을 실을 수밖에! 특히 마스카라 하나만 잘 발라도 눈매가 달라 보인다. 브러시 모양, 질감, 속눈썹 연출 등 다양한 항목별로 테스트해본 나에게 꼭 맞는 마스카라 찾기.

구찌 뷰티의 마스카라 옵스뀌흐 

가격 6.5ml 4만8천원.

포뮬러 진한 블랙 컬러를 띠는 크리미한 텍스처. 양 조절이 편리하고, 속눈썹에 필름막을 씌우듯 발려 마른 후에는 번지거나 갈라짐, 뭉침 등의 현상이 덜하다.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짧은 속눈썹까지 놓치지 않도록 디자인된 가는 아몬드 모양의 엘라스토머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촉촉한 질감이라 깔끔하게 발리고, 브러시 모가 짧아 얇은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바르기 좋았다. 하지만 컬링이 너무 아쉽다! 덧바를수록 무거워지므로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컬링한 다음 깔끔하게 한두 번만 바르는 것이 좋을 듯. 데일리 마스카라로 쓰기 좋다.

추천 특별히 속눈썹에 고민이 없는 이들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 지속력도 좋고 다른 제품에 비해 확실히 뭉치거나 가루 날림이 덜하다.


메이블린 뉴욕의 콜로썰 마스카라

가격 9.2ml 1만5천원.

포뮬러 속눈썹을 압도적으로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볼륨 플럼핑 포뮬러.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마스카라 액을 넉넉하게 코팅할 수 있도록 고안된 넓고 힘 있는 U자형의 초대형 메가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U자형 브러시를 잘 활용해 바르는 것이 좋다. 처음 바를 때는 브러시의 오목한 부분에 눈 모양을 맞춰 바른 다음, 뒤집어서 볼록한 부분으로 속눈썹을 한번 더 빗으면 뭉침 없이 잘 바를 수 있다. 볼륨감을 확실히 잡아주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속눈썹이 처지지 않도록 말아 올리는 힘도 좋다.

추천 속눈썹 숱이 적은 사람에게 더없이 좋을 제품. 인형처럼 확실한 볼륨감을 선사하고 물과 유분, 땀에 강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번짐을 최소화했다.


지방시 뷰티의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 

가격 8g 3만8천원대.

포뮬러 볼륨과 컬링을 동시에 살리는 포뮬러로 비타민E가 함유돼 속눈썹 보호와 컨디셔닝 효과가 있다.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속이 비어 있어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원통형의 실리콘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브러시로 빗어주면 속눈썹 숱이 늘어나는 게 보일 정도로 길이와 볼륨감 모두 만족스럽다. 짧은 모의 브러시는 속눈썹 구석구석까지 바를 수 있도록 고안돼 있다. 다만 여러 번 바르면 무게감이 느껴지며 속눈썹이 다시 처질 수 있으므로 속눈썹을 빗어 올리듯 한번에 바르는 것이 좋다.

추천 속눈썹이 짧은 이들에게 최적화된 제품. 탄성이 느껴지는 실리콘 소재의 브러시에 포뮬러가 적정량만 묻어나 고르고 균등하게 한 번에 바를 수 있어 좋다.


에스쁘아의 노머징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XP

가격 6.5ml 2만2천원.

포뮬러 동물성 원료를 포함하지 않은 안심 성분이 특징. 물과 땀, 유분에 강하고 속눈썹을 강력하게 픽싱해주는 노머징-프로텍션 포뮬러다.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폭이 좁고 가는 아시아인의 눈매에 맞춰 설계된 C컬 부메랑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아래로 처지는 속눈썹마저 우아하게 올려줄 만큼 컬링력이 뛰어나다. 촉촉한 질감이라 가루날림 없이 깔끔하게 발리고, 처음 바른 모양 그대로 고정하는 효과도 좋다. 컬러감이 굉장히 진한 블랙이라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고서도 눈매가 또렷해 보이는 것도 장점.

추천 속눈썹이 쉽게 처지는 곰손이 사용하기 좋은 마스카라. 별다른 테크닉 없이도 닿기 힘든 속눈썹 꼬리나 언더까지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빗어 올릴 수 있다.


나스의 클라이맥스 마스카라 익스플리시트 블랙 

가격 6.5ml 4만8천원.

포뮬러 무스처럼 부드럽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는 컬을 연출한다.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양쪽으로 갈수록 도톰하고 가운데와 끝은 가늘어지는 땅콩형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빽빽한 솔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엉킴 없이 빗어 코팅해준다. 마스카라 액이 충분하게 묻어나, 길이와 볼륨감을 확실히 살려주는 것이 특징. 다만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바르면 속눈썹 가운데 부분이 덜 발리는 느낌이라, 빗어 올리듯 바르는 편이 좋다.

추천 길고 촘촘한 속눈썹을 연출하고 싶다면 추천. 브러시의 뾰족한 끝 부분을 사용해 속눈썹을 꼼꼼하게 바르면 드라마틱한 래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fmgt의 픽서 프루프 마스카라 

가격 10g 1만1천원.

포뮬러 물과 땀, 피지에 강한 실링 폴리머가 함유돼 깔끔함이 오래 유지되는 반투명 블랙 젤 포뮬러.
렝스닝 ★★★★  컬링 ★★★★★  볼륨감 ★★★★  지속력 ★★★★★

브러시 텐션이 우수하며 나선형으로 모가 감겨 올라가는 모양의 총알형 스크루 브러시.

아티스트 사용평 깔끔하게 발리고 컬링력, 고정력 모두 우수하다. 단독으로 바르면 원래 속눈썹이 길고 예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다른 마스카라 전에 바르면 속눈썹을 더욱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잘 처지는 직모 속눈썹도 바싹 올려준다.

추천 반투명 젤 타입의 포뮬러로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 생얼에 마스카라 하나만 바르고 싶을 때 잘 어울린다. 컬링력도 좋은 편.

    에디터
    양보람(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JEONG JO SEP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