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발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법!
발바닥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만큼 신체기관의 혈액 순환과 관련 있다. 손쉽게 피로를 풀 수 있는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법!
1 건망증이 심하다면
엄지에 있는 뇌하수체 반사구를 꾸준히 마사지하면 건망증을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두통을 자주 느낀다면 지압해볼 것.
2 눈이 피로하다면
둘째, 셋째 발가락의 아랫부분과 발등이 시작되는 부위.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충혈되었거나 백내장, 녹내장이 있을 때 지압해주면 좋다.
3 머리가 빠진다면
엄지발가락 아래의 갑상선 반사구를 주물러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자극해준다.
4 늘 피곤하다면
용천혈은 발을 구부렸을 때 발바닥 중앙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 스위치로 이곳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만성 피로가 풀린다.
5 아랫배가 나왔다면
태충은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로 발등 쪽에 위치한다. 몸의 순환과 관련된 지점으로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몸이 잘 붓는다면
몸의 순환 기능이 떨어지면 수분 저류 현상으로 몸이 붓게 된다.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부신 반사구 지점을 5~6회 눌러주면 호르몬을 조절해 부종을 관리할 수 있다.
7 속이 더부룩하다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소장 반사구로 중앙 부분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것. 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불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8 생리통이 심하다면
발 전체를 10분 정도 주무르고 난 뒤에, 뒤꿈치 부위의 생식선과 자궁 반사구를 눌러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발 지압 TIP
● 모든 혈자리는 대칭이므로, 양쪽 발을 번갈아가며 지압하는 것이 좋다.
● 엄지부터 새끼발가락까지 발가락 사이를 충분히 눌러 주무른다.
● 발끝에서부터 심장 쪽으로 지압한다.
● 천천히 힘을 더하면서 지그시 눌러주고, 통증이 느껴질 만큼 강하게 눌러준다.
● 볼펜, 머리핀, 젓가락 등 뾰족한 물건을 사용하거나, 바닥에 골프공 같은 딱딱하고 둥근 물건을 두어 자극해준다.
- 에디터
- 김민지
- 포토그래퍼
- CHA HYE KYUNG
- 모델
- 빈소영
- 메이크업
- 오성석
- 비주얼 에디터
- 황혜진
- 도움말
- 김소형(김소형 한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