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로우 펜슬 비교 분석 리스트 6
한 올 한 올 눈썹결을 살려 그리는 것이 브로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브랜드에서는 ‘누가 누가 더 얇나?’ 경쟁이라도 하듯 초슬림 팁의 브로우를 선보이고 있다. 브로우 신제품을 모아 꼼꼼하게 비교 분석했다.
펜티뷰티 by 세포라의 브로우 MVP 울트라 파인 브로우 펜슬 & 스타일러 #라이트 브라운
가격 0.07g 2만9천원.
포뮬러 붉은 기가 거의 돌지 않아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 단단한 제형이지만 적당히 부드럽게 발려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지속력도 높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전체적인 눈썹의 아우트라인을 정밀하게 그릴 수 있게끔 설계된 1.4mm의 초슬림 팁과 결을 정돈하고 간편한 블렌딩을 돕는 패들 브러시로 구성했다.
아티스트 사용평 부드럽게 잘 그려지고, 사선으로 사용할 때 결을 보다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패들 스타일링 브러시가 내장되어 일반 솔에 비해 자극이 덜해 좋았고,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된다. 삼각 형태의 패키지가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한다.
스틸라의 스케치&스컬프트 브로우 펜슬 #다크
가격 0.04g 2만8천원.
포뮬러 하드 포뮬러의 얇은 펜슬 팁으로 매끄럽게 발려 눈썹결을 표현하기 쉽다. 유수분에 강해 시간이 지나도 번짐이 거의 없어 지워지지 않는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길쭉한 타원형의 뾰족한 펜슬 팁 덕분에 여러 번 사용해 뭉툭해져도 세밀하게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 브러시 모양은 스크루 형태로 평범한 편.
아티스트 사용평 발림성과 발색력 모두 아주 우수하다.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힘의 강약에 따라 얇은 라인부터 굵은 라인까지 조절하며 그릴 수 있다. 한 올 한 올 날카로운 표현이 가능해 눈썹 앞머리를 정교하게 채울 때 특히 유용하다.
스킨푸드의 아이브로우 슬림 펜슬 #02 브라운
가격 0.1g 8천원.
포뮬러 정직한 육각형 모양의 펜슬 팁으로 눈썹 꼬리 부분까지 깔끔하게 라인을 그릴 수 있다. 사용 후엔 파우더 처리한 것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육각 커팅된 초슬림 팁으로 자유롭게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 모서리 부분으로 전체적인 눈썹 윤곽을 디자인하고, 각진 면으로는 빈 공간을 채우기 좋다. 반대편의 스크루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펴주면 완성!
아티스트 사용평 본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다. 발림성이 좋아 맨얼굴에도 잘 그려지기 때문에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처음엔 뾰족하게 잘 그려지지만 사용할수록 육각 커팅 형태의 팁이 무너지는 점은 다소 아쉽다.
시세이도의 브로우 잉크트리오 #03 딥 브라운
가격 펜슬 0.06g + 파우더 0.25g 3만원대.
포뮬러 펜슬과 브로우 파우더로 구성한 제품으로 뭉침 없이 눈썹을 채우기 좋다. 왁스를 함유한 롱래스팅 포뮬러로 번짐 없이 생생한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무엇보다 컬러감이 예쁘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펜슬, 브로우 파우더, 브러시를 모두 담은 브로우. 얇디얇은 펜슬과 곱게 발색되는 브로우 파우더가 눈썹을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뭉툭하고 짧은 브러시로 넓은 면적을 한번에 빗어주면 뭉친 부분도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아티스트 사용평 맨살엔 발색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펜슬로 눈썹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그리고, 브로우 파우더로 빈 공간을 블렌딩해 잘 채워준다. 파우더 팁으로 스머징할 수 있어 눈썹결을 표현하기 어려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by 세포라의 브로우 펜 #미디움 브라운
가격 0.5ml 3만4천원.
포뮬러 정확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 리퀴드 타입의 브로우 펜. 바르자마자 강력하게 픽싱되며, 땀과 유분에 강해 지속력이 우수하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모가 짧고 유연한 브러시 팁으로 원하는 대로 쓱쓱 그릴 수 있다. 펜 끝이 아주 가늘어 끊김 없이 매끄럽고 선명한 라인을 연출한다.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없어 면봉을 이용하면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아티스트 사용평 가는 펜 끝으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진하게 발색되며 바르자마자 고정되어 지속력이 훌륭하다. 하지만 수정이 어려우니 욕심 부리지 말고 눈썹의 빈 곳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할 것! 눈썹 숱이 없는 사람이 사용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림멜의 브로우 프로 마이크로 펜 #002 허니 브라운
가격 1ml 1만4천원.
포뮬러 눈썹결을 따라 한 가닥씩 심듯 채워 그리는 스펀지 팁. 24시간 동안 선명한 눈썹을 유지시키는 롱래스팅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다른 브로우와 비교해보았을 때 아주 얇게 그려지는 축에 속하는 팁은 아니지만, 탄력 있는 리퀴드 붓펜 타입으로 결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눈썹을 표현한다.
아티스트 사용평 실제 펜으로 그리듯 매끄러운 결 표현이 가능하다.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은 내추럴한 컬러로, 결을 살려 그려준 뒤 손가락 끝으로 톡톡 쳐서 스머징하거나 면봉을 사용해 고루 펴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다. 지속력과 방수력 모두 나쁘지 않다.
- 에디터
- 김민지
- 포토그래퍼
- OH EUN BIN, KIM MYUNG SUNG, HYUN KYUNG JUN
- 모델
- 황정원
- 메이크업
- 문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