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주목해야 할 TV 소식

전쟁이야

고군분투하는 인간의 옆모습에는 삶의 모든 표정이 담겨 있는 듯하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 사랑을 구하기 위해, 욕망을 다하기 위해 제각각의 이유로 사투를 벌이는 신작 드라마를 소개한다. OCN <써치>는 비무장지대에서 시작된 실종과 살인사건을 밝히기 위해 구성된 최정예 수색대인 ‘북극성 특임대’의 이야기다. 수색팀의 막내인 군견병은 장동윤이, 전설적인 스펙을 갖춘 특임장교는 정수정이 연기한다. 어둠 속에서 도사리는 위협의 정체는 10월 17일부터 서서히 밝혀진다.
시간을 가로지르는 타임 크로싱은 이제 꽤 익숙해진 소재다. 그러나 극을 이끌어가는 것은 시간을 관통하는 초현실적 설정이 아닌, 시간을 전능하게 다루고 싶을 정도로 절박한 인물의 심리다. MBC <카이로스>의 주인공 ‘서진’은 어린 딸이 유괴되며 삶이 무너진다. 그런 그에게 과거의 시간에 사는 ‘애리’와의 통화는 모든 것을 되돌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통화시간은 단 1분에 그친다. 운명의 타래를 풀어가기 위해 서로 다른 세계에서 전화기를 들 주역은 신성록과 이세영이 맡았다. 첫 방송은 10월 26일.
SBS <펜트하우스>는 욕망과 욕망이 부딪치며 서로를 집어삼키는 전장을 그린다. 이지아, 김소연, 유진은 자녀와 자신을 지키기 위해 기꺼이 일그러지는 세 여자로 변신했다. 부동산과 교육 등 일상 속의 전쟁을 고스란히 담아 공감과 쾌감을 자아낼 예정. 10월 26일 첫 방송.

내 나이는요

꿈을 좇는 데 나이가 따로 있을까. 하지만 이른 나이에 자신의 재능을 알아챈 이들을 볼 때면 남모르게 응원을 보내게 된다. 어떤 부러움이나 그리움을 닮은 마음으로 보내게 되는, 아이들의 꿈을 보여주는 신작 예능 프로그램이 온다. Mnet <캡틴>은 가수를 꿈꾸는 십대를 조명한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부모 소환’ 오디션이라는 것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가해 현실적인 조언을 듣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이승철과 제시, 소유, 셔누가 출격해 11월 19일부터 각기 다른 온도의 평가를 내린다. 언젠가의 ‘슛돌이’를 기억한다면 tvN <골든일레븐>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유소년 유망주를 발굴해 11명의 축구 영재로 성장시키는, 국가대표 육성 프로젝트다. 모집부터 합격 발표까지, 학부모 커뮤니티 내에서는 줄곧 화제의 중심이었다고. 11월 방영 예정.

가르며, 거닐며

고요한 자연을 가르고, 한산한 거리를 거니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다. 눈이 시릴 정도의 망망대해가 펼쳐지는가 하면 낯익은 길 위에서 새로운 설렘을 느끼기도 한다. 지금까지의 관찰 예능과는 조금 다른 유유자적함이다. <시베리아 선발대> 제작진이 이번에는 바다로 향한다. tvN <바닷길 선발대>는 서해에서 동해까지 바닷길을 완주하며 국내 숨은 섬을 여행한다. 김남길, 박성웅, 고규필, 고아성이 승선하며 출연진 전원이 요트 면허를 취득한 만큼 생생한 현장감이 기대된다. 10월 18일 첫 방송.
한편 카카오tv에서는 유희열이 밤의 여유를 즐기고 있다. <밤을 걷는 밤>은 밤의 서울을 거닐며 도시 속에서 잊고 살던 감각을 현미경처럼 들여다본다. 프로그램 속에서 걸은 산책길은 앱으로 연동되니 함께 산책을 하며 보기에도 좋다. 카카오tv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7시에 공개된다.

NEW SERIES

<나는 살아 있다>

김성령, 김민경, 이시영, 오정연, 김지연, 우기가 혹독한 생존 도전기에 나선다. 피할 수 없다면 살아남는 법을 배워야 한다. 특전사 출신 박은하 교관의 지휘 아래 실제 재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 능력을 익힌다.
방송사 tvN 첫 방송 11월 5일

<나를 사랑한 스파이>

첫 번째 남편은 인터폴 비밀요원, 두 번째 남편은 산업스파이. 하필 비밀 많은 남자에게만 꽂히니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소재가 아닐 수 없다.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이 기막힌 첩보전의 세 꼭짓점에서 줄다리기를 할 예정.
방송사 MBC 첫 방송 10월 21일

<싱어게인>

잊힌 비운의 가수와 무명 가수에게 다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유희열, 이승기가 MC를 맡고 <투유프로젝트-슈가맨> 제작진이 참여해 뉴트로 트렌드의 흐름을 이어간다. 이제 다시 노래한다.
방송사 JTBC 첫 방송 11월 방영 예정

    에디터
    정지원
    포토그래퍼
    C0URTESY OF OCN, MBC, SBS, MNET, TVN, KAKAOTV, JTB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