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위 한 끗 차이, 헤어 액세서리
옷차림은 가볍게, 헤어 장식은 화려하게! 살포시 얹은 헤어 액세서리가 여름날의 밋밋한 룩을 근사하게 탈바꿈시킬지도 모른다.
BLACK RIBBON
묘한 존재감을 뿜어내는 리본은 컬러, 모양, 크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변주한다. 낯간지럽게 느껴진다면 블랙 컬러로 도전해볼 것. 사랑스럽다고만 생각했던 리본이 관능적이고 우아해 보이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한데 모아 촘촘히 땋은 머리와 잘 어우러지는데, 높게 묶은 브레이드 헤어 중앙에 심플한 블랙 리본을 놓으면 시크함과 모던함이 공존한다. 이때 잔머리를 남기지 않고 완전히 슬릭하게 올려 묶는 편이 더욱 멋스럽다. 블랙 리본을 머리 위가 아닌 아래에 고정했을 땐 또 다른 우아함이 전해진다. 양쪽으로 길게 떨어지는 블랙 리본을 골라 블레이드 헤어의 끝을 장식하는 거다. 걸음마다 유연하게 움직이는 머리카락과 리본이 작은 몸짓도 우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블랙 컬러 리본 핀은 11만5천원대. 제니퍼 베어 바이 네타포르테(Jennifer Behr by Net-A-Porter).
블랙 컬러 시스루 리본 핀은 12만5천원대. 레렛 뉴욕 바이 네타포르테(Lelet NY by Net-A-Porter).
화이트 디테일의 실크 리본 끈은 43만1천원. 샤넬(Chanel).
블랙 컬러 레더 리본 끈은 82만1천원. 샤넬
HAIR BAND
힘들이지 않고 단숨에 드레스업하고 싶은 날에는 단연 헤어밴드다. 머리 위에 얹은 헤어밴드 하나로 빛나는 이어링을 매치한 듯 룩 전체가 화려해지기도 하고, 납작한 정수리에 볼륨감이 살아나기도 한다. 시간에 쫓겨 대충 풀어헤친 머리를 사랑스럽게 승화시키기까지! 두상이 크거나 단조로운 쇼트 커트라면 플랫한 디자인의 헤어밴드 두 개를 동시에 매치해 지루함을 탈피할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스포티해지기 쉬우니 안정감을 주는 소재와 무난한 컬러 선택에 신경 쓰도록. 로맨틱한 무드의 정점을 찍어줄 포인트 액세서리가 필요할 땐 주얼 장식이 있는 도톰한 헤어밴드가 근사한 대안이 된다. 양감이 느껴지는 묵직한 실루엣과 영롱하게 반짝이는 큐빅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때 다른 이어링, 네크리스 등 시선을 분산시키는 불필요한 주얼리는 배제하는 것이 미덕이다.
크리스털 장식의 새틴 헤어 밴드는 1백40만원. 프라다(Prada).
모노그램 패턴의 헤어 밴드는 56만원. 루이 비통(Louis Vuitton).
비비드한 슬림 헤어 밴드는 30만원대. 구찌(Gucci).
진주 장식 리본 헤어 밴드는 33만원대. 에르뎀(Erdem).
물결 디테일의 헤어 밴드는 2만5천원. 앤아더스토리즈(&Other Stories).
HAIR CLIP
작은 헤어핀 하나가 선사하는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거추장스러운 옆머리를 귀 뒤로 넘겨 무심하게 꽂기만 했을 뿐인데 고개 돌릴 때마다 내비치는 멋스러운 포인트가 된다. 성숙하고 아름다운 무드를 위해서는 은은하게 빛나는 골드 컬러나 진주 장식의 헤어 핀을 선택할 것. 풍성한 웨이브, 우아한 스트레이트 등 길게 늘어뜨린 헤어와 만났을 때 그 매력이 더욱 고조된다.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톡톡 튀는 다채로운 컬러에 집중하자. 양 갈래로 땋거나 높게 들어 올린 번 헤어에 색색의 헤어핀을 장식하는 순간 바캉스나 파티에서도 손색없는 경쾌한 룩이 완성될 것이다. 짧은 단발머리는 헤어 라인을 따라 핀을 지그재그로 매치하면 된다. 마치 헤어 밴드를 두른 것처럼 과감하고 화려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멀티 크리스털 헤어 핀은 64만원대. 디올(Dior).
진주 디테일의 알파벳 헤어 핀은 5 만7 천원대. 레렛 뉴욕 바이 네타포르테.
메탈 스터드 장식 헤어 핀은 4 4만원. 프라다.
진주 장식 헤어 핀은 68만2천원. 샤넬.
모노그램 패턴의 헤어 핀은 59만원. 루이 비통.
HAIR SCARF
머리에 얹거나 휘감은 스카프는 더없이 훌륭한 액세서리 역할을 한다. 꼼꼼한 손재주가 없어도 그저 헤어 밴드처럼 쓰거나 브레이드 헤어를 하는 방식으로 스카프를 함께 땋아주면 끝. 특유의 경쾌한 매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채로운 패턴의 스카프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화려한 스카프를 활짝 펼쳐 머리에 두르자마자 밋밋한 헤어가 유니크하고 개성 있게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과감한 연출이 부담스럽다면 편안하게 내려 묶은 로우 포니테일의 고무줄을 스카프로 돌돌 감싸듯이 말아주는 것도 좋다. 알록달록한 패턴이 감춰져 한층 단아하고 얌전해진다. 헤어 스카프를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굳이 완벽한 모양을 내려 애쓰지 않아도 된다는 거다. 머리카락 사이로 조금씩 삐쳐 나오거나 군데군데 늘어진 듯한 스카프의 무심함이 훨씬 자유로우니까.
로고 그래픽 스카프는 42만원대. 버버리 바이 네타포르테(Burberry by Net-A-Porter).
뉴트럴 컬러 스카프는 52만9천원. 샤넬.
다채로운 프린트 스카프는 22만원대. 미쏘니(Missoni).
판타지 프린트 스카프는 30만원. 프라다.
하트 패턴 스카프는 36만원대. 발렌시아가 바이 네타포르테(Balenciaga by Net-A-Porter).
- 에디터
- 황혜진
- 포토그래퍼
- JAMES COCHRANE, COURTESY OF NET-A-PORTER, CHANEL, PRADA, GUCCI, LOUIS VUITTON, ERDEM, &OTHER STORIES, DIOR, MISSO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