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주는 명상템
요즘 따라 마음이 많이 지쳤거나, 꼬리를 무는 생각으로 머릿속이 복잡하다면?
하버드 연구팀에 따르면 마음이 여기저기 방황하고 딴 생각을 할 때, 스트레스 레벨이 높아진다고 한다. 매일매일 너무나 당연했던 일상생활에 ‘마음챙김 명상법’을 녹여낸 얼루어 리트리트. ‘5일간의 명상 리추얼’로 다양한 휴식의 경험을 나누며 많은 독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마음의 안정을 찾았다는 간증(?)과 함께 벌써부터 반응이 좋다.
내 의지로 나를 바꾸는 시간. 이 순간을 가만히 느껴보기.
힐링이 필요할 때?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고 싶다면? 캔들, 바디워시, 퍼퓸 아이템들과 함께 지금, 현재에 집중하는 훈련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감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나만의 ‘리트리트’를 만들고 시작해보는 것이다.
# 내 몸 리트리트
캔들 향으로 감각을 깨우며 호흡하기
향을 활용한 리트리트는 마음챙김 명상 중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데, 우선 캔들에 천천히 불을 붙인다. 눈은 감거나 편안하게 시선을 내려놓는다. 온몸에 힘을 빼고 심호흡을 하는데 이때 몸의 감각을 하나하나 일깨우면 된다. 후각을 압도하는 처음의 부드럽고 달콤한 향, 천천히 음미하다 보면 느낄 수 있는 끝에 남는 향기까지. 고요하고 조용한 묵상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이다. 타닥타닥 타들어가는 심지를 가만히 바라보며 스스로를 보살피고 사랑하는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다. 마치 오래된 골동품 테이블 위에 놓인 고서들과 안락의자에 편안하게 앉아있는 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 자신과 친해지고, 위해주는 시간. 내 몸 구석구석에서 느끼는 감각에 집중하다 보면 하루를 평온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Item 1 바이레도 비블리오티크 캔들
Details
바이레도의 240g 향초 12가지로 구성된 독특한 홈 프레그런스 라인 중 하나로, 모든 향초는 프랑스에서 수공예 글라스와 코튼 심지를 이용한다. 각각의 향기마다 독특한 왁스 포뮬레이션을 가지고 있으며, 캔들라인의 모든 왁스는 바이레도의 시그니쳐 블랙 왁스로 제작되었다.
Scents
시간이 멈춘듯한 고풍스러운 옛 도서관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향
Notes
탑 노트 : 복숭아, 자두
하트 노트 : 바이올렛, 피오니
베이스 노트 : 패출리, 가죽, 바닐라
# 향기를 더한 리트리트
감각적인 향을 더해 하루를 다르게 시작하기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에 감각적인 향기가 더해지면 특별한 나만의 일상이 된다. 단조로운 루틴만으로 하루를 흘려보내기에 나의 현재 이 순간은 소중하다. 퍼퓸을 활용한 리트리트로 지친 일상을 편안하고 생기 넘치게 변화시킬 수 있고, 다채로운 향은 또한 하루의 에너지를 더해준다. 향수의 뚜껑을 열고 천천히 공간에 뿌려본다. 귀 뒤, 손목 등 맥박이 뛰는 부위 혹은 옷깃이 스치는 부위에 분사하여 섬세한 향기를 느껴본다. 내 몸에 분사되어 닿는 느낌에 집중하고 그 시간을 마음껏 즐기면 된다. 내가 이 향기를 익숙하다고 느끼는지, 코 끝으로 천천히 느껴본다. 이 향기를 통해 가보았던 공간이 떠오를 수도 있고 꿈의 휴양지를 상상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는 단순하고 쉽지만 각자의 하루를 다르게 시작하게 해줄 마음챙김 명상법이다. 퍼퓸을 한번 뿌려주고 천천히 느끼다보면 자연의 힘과 향기로 오늘 하루도 기쁘게 채워나갈 수 있다.
Item 2 로이비 오 드 퍼퓸 로터스 앤 인센스
Details
향수의 고장 프랑스 그라스에서 조향하고 만든 FINE FRAGRANCE. 고요하고 평화로운 시공간을 표현한 자몽과 캐롯 향으로 시작하여 파우더리하고 깨끗한 느낌의 연꽃과 히아신스 향의 미들 노트, 막 연기가 피어 오를 것 같은 인센스의 향과 비 온 뒤 습기를 머금은 숲 속의 돌을 연상시키며 신비롭게 마무리된다.
Scents
스모키 우디 캐릭터 와 함께 로즈 앱솔루트 의 깊은 냄새가 독특하고 따뜻한 정서를 불러 일으킴
Notes
탑 노트 : 자몽, 캐롯
미들 노트 : 연꽃, 히아신스
베이스 노트 : 인센스, 이끼
# 숙면 리트리트
깊은 잠으로 빠져드는 보디스캔
긴 하루를 마치고 하루를 정리하는 밤, 잠들기 어려웠다면? 잠에 들기 전, 습관적으로 카톡을 열었다 닫았다 하기도 하고 놓쳤던 타임라인 피드를 둘러보기도 한다. 뭔가 놓친 게 없나 하면서 무의식적으로 많은 이들이 휴대폰을 본다. 과거의 일을 떠올리며 곱씹기도 하고 다가오지 않은 일들에 대해 불안을 느끼기도 한다. 새벽에 자꾸 깰까 봐 걱정하지 말자. 자려고 누웠는데 자꾸 잠에 들지 못하더라도 괜찮다고 나에게 말해주는 것이다. 잠을 ‘잘 자고 싶다’라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괜찮다. 눈을 천천히 감고 목과 어깨의 긴장은 풀어준다. 잠들기 전의 시간은 ‘지금, 여기’로 집중하는 마음 훈련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간이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다’라고 나 자신에게 이야기해 준다. 어떤 사람과 만났고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일기를 쓰듯 짧게 떠올려봐도 좋다. 그때의 나는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면 된다. 힘들었거나 두려움을 느꼈어도 괜찮다. 그 다양한 감정들도 있는 그대로 감사하게 받아드리면 된다. 숙면으로 들어가기 전, 살아있다는 느낌으로 지금 내 몸에 집중해본다. 하루를 무사히 마무리 한 나 자신을 칭찬해주어도 좋다. 몸 구석구석에 숨을 불어넣듯 가만히 느끼고 무게중심을 이동해가며 몸의 변화를 알아차린다.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머릿속 잡생각을 덜어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어 다음날 아침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
Item 3 바이레도 버닝로즈 캔들
Scents
스모키 우디 캐릭터 와 함께 로즈 앱솔루트 의 깊은 냄새가 독특하고 따뜻한 정서를 불러 일으킴
Notes
탑 노트 : 장미꽃잎
하트 노트 : 장미, 바이올렛, 레더
베이스 노트 : 버치 트리, 에보니 우드
# 힐링 샤워 리트리트
피로와 스트레스 씻어내며 내 몸 바라보기
‘오늘 하루 내 몸이 열심히 움직여줬구나.’ 감사함을 느껴본다. 기분 좋은 상상을 자극하고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 넣는 바디 워시의 향을 천천히 느껴본다. 물줄기가 얼굴에서부터 목을 타고 새끼발가락까지 피부에 닿고 흐르는 느낌, 물방울이 몸에 닿는 감각에 집중해본다. 빠르게 해치우듯 하는 샤워가 아니라 몸 구석구석에 닿는 물줄기도 느껴본다. 온몸을 지탱해주는 척추뼈와 엉덩이 근육도 느껴보고 뼈 마디마디 내 몸의 무게와 피부의 감촉 등을 천천히 느껴본다. 등과 어깨가 바르게 펴져 있는지, 또는 지친 마음으로 몸을 웅크리고 있지는 않은지 바라봐준다. 어제보다 좀 부어 보이거나 살이 붙었다고 비난하거나 자책하지 않는다. ‘오늘의 내 몸은 이렇게 생겼구나.’ 편안하게 바라봐 준다. 알 수 없는 불안감과 우울함이 생길 때, 또는 마음이 너무 분주해지거나 힘이들 때, 몸과 마음의 변화가 느껴진다면 그 또한 천천히 느끼며 알아차린다. ‘너 지금 많이 힘들구나.. 조금 쉬어도 괜찮아.’라고 말해주어도 좋다. 이기거나 극복하려고 애쓰지 말고 그냥 있는 그대로의 내 몸을 사랑해 주면 된다. 은은하게 퍼지는 향을 느끼며 몸 곳곳을 쓰다듬어 준다. 온 몸에 닿는 물줄기의 시원함과 함께 말이다.
Item 4 로이비 캄 앤 이지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워시
Details
셀룰로오스와 한주소금 스크럽제가 함유되어 각질 제거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 내는 올인원 스크럽 워시.
Scents
패출리, 앰버. 그린 시트러스 아로마 향
Item 5 연작 전초 에센셜 바디워시
Details
효삼, 침향, 치자의 귀한 한방원료 사용하여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의 강력한 생명에너지로 촉촉하고 편안한 바디워시. 효삼의 뿌리, 침향의 줄기, 치자의 꽃을 함께 담은 연작만의 독자적인 원료인 ‘전초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장벽을 보호하고 수분손실을 최소화하여 피부 본연의 균형을 찾아준다.
Scents
싱그러운 풀 향에 가미된 네추럴 시트러스 노트에 당귀, 감초 추출물로 은은한 한방 향
#추천영상 얼루어 리트리트 ‘5일간의 명상 리추얼’
‘마음챙김 명상’으로 먹을 땐 먹고, 씻을 땐 씻는 것에만 집중해보자. 현재에 집중하다 보면 마음의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얼루어가 추천하는 명상 아이템들과 함께 지금 이 순간을 가만히 바라보며 느끼다 보면, 내 삶 속에서 작지만 큰 변화가 시작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