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메이크업 부문 위너
CLEANSING OIL
메디필의 레드 락토 콜라겐 클렌징 오일
콜라겐 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낸다. 락토바실러스 발효물과 6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해 세안 후 한층 촉촉하고 맑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200ml 3만원.
CLEANSING WATER
라포티셀의 센서티브 클렌징워터
노폐물을 비워낸 자리에 보습을 채우는 똑똑한 수분 클렌저.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에 병풀 추출물을 포함한 카밍 콤플렉스를 담아 자극 없는 편안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300ml 1만7천원.
CONCEALER
세포라 컬렉션의 베스트 스킨 에버 – 하이 커버리지 컨실러
다크서클, 잡티 등 각종 피부 고민을 순식간에 가려주는 컨실러. 가벼운 텍스처와 강력한 커버력으로 자연스러운 무결점 피부를 연출한다. 5ml 1만8천원.
PRIMER
메이크업포에버의 스텝원 프라이머 프레시 브라이트너
얼룩덜룩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컬러 베이스를 활용한 톤 보정을 시도해보길. 핑크빛 텍스처가 얼굴을 화사하게 밝히고, 동시에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30ml 5만4천원대.
MAKEUP BASE
나인위시스의 VB 프리미엄 톤업크림 SPF21
본연의 피부를 보다 아름답게 가꾸는 톤업 크림으로 건강한 민낯 피부를 연출한다. 온천수의 탄산 성분이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정돈하고 생기를 부여한다. 50ml 4만7천원.
FIXER
16브랜드의 만능 픽서
메이크업을 탄탄하게 고정하고, 마스크에 묻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픽서. 메이크업 중간 중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지속력을 한층 더 높이고 피부에 보습감을 전달할 수 있다. 120ml 1만6천원.
“적당히 수분감이 있고 촉촉하게 밀착되어 피부광을 살리는 동시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탄탄하게 고정한다.”
16브랜드의 만능 픽서 – 유혜수(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BLUSHER
에르메스 뷰티의 로즈 에르메스 실키 블러쉬 #32로즈 포메트
단숨에 얼굴의 생기를 살리는 핑크빛 블러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고운 입자의 파우더가 뺨 위로 부드럽게 안착해 오래도록 지속된다. 6g 9만9천원.
MASCARA
VDL의 아이파인 컬링픽스 모먼트 마스카라
얇고 섬세한 브러시가 속눈썹을 뿌리부터 끝까지 한올 한올 잡아 올려준다. 아시아 여성의 눈매 곡률을 고려하여 커브 모양을 디자인했다. 7g 2만2천원.
“속눈썹 라인에 잘 맞게 휘어진 얇은 브러시가 맘에 든다. 브러시 끄트머리를 세워 뿌리 쪽에 볼륨을 줄 수도 있다. 뭉침 없이 결을 살려 선명한 눈매를 완성한다.”
VDL의 아이파인 컬링픽스 모먼트 마스카라 – 오성석(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EYELINER
클리오의 수퍼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탄성 있는 브러시라 끊김 없이 매끄럽게 그릴 수 있고, 얇은 라인부터 굵은 라인까지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수 필름 포머를 적용해 그린 즉시 픽싱된다. 0.55ml 1만8천원.
EYEBROW
치카이치코의 하드 스키니 브로우 스타일러
얇게 삼각 커팅된 펜슬이 한올 한올 섬세하게 라인을 그려 본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발림성이 좋아 맨살에도 잘 그려지며 지속력이 우수하다. 0.07g 1만2천원.
GLITTER EYESHADOW
팝시노트의 샤인 래스팅 글리터 젤 #3 스테리 미드나잇
밤하늘의 별을 떠올리게 만드는 화려한 골드 아이섀도로 크고 작은 글리터 입자가 영롱한 눈매를 연출한다. 물기를 머금은 젤 포뮬러로 가루 날림 없이 완벽 밀착된다. 4.5g 1만8천원.
“글리터로 꽉꽉 채운 섀도로 펄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하다. 데일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골드 컬러를 바탕으로 적당히 양을 조절하면 평소에도 사용할 수 있을 듯! 비교적 클렌징이 쉽고 깔끔하게 잘 지워지는 편이다.”
팝시노트의 샤인 래스팅 글리터 젤 #3 스테리 미드나잇 – 구성은(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EYESHADOW PALETTE
키츄의 아이 갓챠 아이팔레트
매트, 펄, 글리터 등 3가지 텍스처로 담아낸 9구 팔레트. 버건디, 퍼플, 블루 계열로 쿨톤 피부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로 구성했다. 해외직구로 만나봄직한 메탈릭 글리터가 매력적이다. 6.8g 3만8천원.
“가루 날림이 덜하고, 발림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매트부터 크고 작은 입자의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키츄의 아이 갓챠 아이팔레트 – 이현정(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D VELVET LIPSTICK
지방시 뷰티의 르 루즈 딥 벨벳 #N37 루즈 그레네
풍부한 컬러 피그먼트를 함유해 보이는 그대로 발색되며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망고 버터, 오일 성분을 넣어 입술에 편안하게 발린다. 3.4g 4만8천원대.
CORAL VELVET LIPSTICK
맥의 파우더 키스 립스틱 #928 쉬어 아웃트레지
블러 처리한 듯 입술 경계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매트 립스틱. 톤 다운된 핑크 기가 도는 코랄 컬러로 표현되며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발린다. 3g 3만3천원대.
“크리미한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고 보이는 그대로 발색된다. 블렌딩이 쉬워 그러데이션 혹은 풀립으로 모두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맥의 파우더 키스 립스틱 #928 쉬어 아웃트레지 – 박이화(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PINK VELVET LIPSTICK
마몽드의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쉬폰 #10 로즈 페퍼
크레용 타입으로 입술에 부드럽게 드로잉되며 주름이나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럽게 발린다.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컬러감이 올라와 입술 혈색을 살려준다. 2.5g 1만4천원.
BEIGE VELVET LIPSTICK
뿌빠의 페탈립스 소프트 매트 립스틱 #002 누드피오니
입술을 포근하게 감싸는 매트 립스틱. 부드럽게 밀착되어 생생한 컬러를 오래도록 유지한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자연스러운 발색이 장점. 3.5g 2만5천원.
GLOSSY LIPSTICK
에스티 로더의 퓨어 컬러 일루미네이팅 샤인 립스틱 #911 리틀레전드
맑고 선명한 립 컬러와 글로시한 마무리감이 인상적인 립스틱. 입술 위로 미끄러지듯 발려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1.8g 4만3천원대.
“적당한 보습과 윤기를 장착한 립스틱. 각질 부각이나 뭉침 없이 발리는 것이 마음에 든다. 게다가 코랄 오렌지 컬러라 일상생활에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다.”
에스티 로더의 퓨어 컬러 일루미네이팅 샤인 립스틱 #911 리틀레전드 – 심현섭(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RED LIQUID LIP
나스의 에어매트 립 컬러 #핀 업
레드와 브라운이 섞여 있는 차분한 컬러. 크리미한 제형이 입술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선명한 컬러로 올라온다. 맞춤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면 입술 모양을 따라 뭉침 없이 잘 바를 수 있다. 7.5ml 3만9천원대.
“레드립의 정석! 쨍한 색감, 부드러운 발림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입술주름을 메워주는 느낌으로 매끈하게 발린다. 민낯에 발라도 찰떡이다.”
나스의 에어매트 립 컬러 #핀 업 – 정지은(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CORAL LIQUID LIP
라네즈의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 #2 코랄 브런치
휘핑크림처럼 쫀쫀한 벨벳 제형으로 입술에 균일하게 발린다. 시어버터와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해 보습감을 전달하고 매끈하게 마무리한다. 4.5g 2만5천원대.
PINK LIQUID LIP
디어달리아의 블루밍 에디션 새틴 글로우 립 스테인 #어도어
촉촉한 수분감으로 탱글한 립을 완성하고, 꽃잎처럼 보드라운 텍스처로 마무리된다. 코랄 기가 도는 핑크 컬러가 돋보이며 얼굴 전체를 생동감 있게 해준다. 5.5ml 2만6천원.
“오일리한 광택이 아닌 수분이 꽉 찬 듯한 광택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맑으면서도 높은 발색력이 장점으로 착색되는 컬러 또한 예쁘다.”
디어달리아의 블루밍 에디션 새틴 글로우 립 스테인 #어도어 – 오가영(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BEIGE LIQUID LIP
스틸라의 스테이 올 데이 리퀴드 립스틱 #살리나
오일 성분을 함유한 무스 타입 립 제품으로 보송한 블러립을 완성한다. 번지듯이 스머지하게 발라 오버립으로 표현하면 도톰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3ml 3만2천원.
TINTED LIQUID LIP
어뮤즈의 듀 벨벳 #06 생장미
벨벳 틴트와 워터 틴트의 장점을 결합해 선보이는 제품. 촉촉하게 입술에 스며드는 고수분 텍스처로 입술 주름과 각질을 매끈하게 처리하고 보송하게 픽싱된다. 4g 2만원.
TINTED LIP BALM
디올의 어딕트 립 글로우 #025 서울 스칼렛
개인이 가진 입술 컬러를 살려 자연스럽게 물들인다. 체리 오일, 시어버터 등 풍부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로 가꾼다. 3.2g 4만5천원대.
최신기사
- 에디터
- 서혜원, 이정혜, 황혜진, 김민지, 신지수
- 포토그래퍼
- JUNG WON YOUNG, HYUN KYUNG JUN, JEONG JO SEPH, KIM MYUNG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