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뭐 입지? 기온별 옷차림 이렇게!
‘기상청도 몰랐다!’ 지난주 깜짝 손님이었죠. 작년보다 한 달 더 빠른 올겨울 첫눈! 첫눈 이후 더욱 쌀쌀해진다는 예측과 달리 이번 주는 온화한 늦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그렇지만 큰 일교차로 더욱 쌀쌀해진 날씨, 이번 주 뭐 입을지 고민된다면?
가을-겨울 기온별 추천 코디
16°~12° 재킷, 맨투맨, 니트 등
11°~9°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등
8°~5° 코트, 가죽 재킷, 히트텍, 니트, 청바지 등
4°~ 패딩, 두꺼운 코트, 머플러, 장갑, 기모 제품
이번주 최저기온 0° 최고기온16°
주중: 월 4° 14°, 화 3° 13°, 수 0° 13°, 목 4° 15°, 금 8° 16°
이번 가을, 트렌치 코트 며칠 못 입었다면? 이번 주는 저번 주보다는 춥지 않아 겨울이 오기 전 마지막으로 트렌치코트와 재킷 등을 입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그래도 멋스럽게 추위에 대비하는 스타일링이 관건! 옷 잘 입는 셀럽들을 참고해 보세요.
일교차가 크므로 재킷과 코트, 청바지 등의 가을 룩 위에 패딩과 두꺼운 코트류를 함께 레이어드하여 매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말: 토 8° 15°, 일 6° 14°
이번 주말은 주중보다는 포근한 날씨로 가을의 끝자락을 즐기며 잘 마무리하면 좋겠습니다. 얇은 코트나 트렌치코트, 가죽 재킷을 입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재킷 위에 카디건을 레이어드한 강민경, 재킷과 트렌치코트를 함께 레이어드 한 김나영, 수영의 가을 스타일링도 참고해 보세요.
다음 주에는 패딩 꺼내놓으세요! 영하로 떨어지는 추위가 예상되므로 기온에 맞는 옷차림으로 큰 일교차에 면역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주중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찬바람과 함께 추위를 느낄 수 있으므로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이미지
- 수영(@sooyoungchoi), 티파니(@tiffanyyoungofficial), 김나영(@nayoungkeem), 강민경(@iamming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