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체로 자면 건강에 좋다?
침대에 들어가기 전 잠옷을 당장 벗어던져도 좋은 이유 다섯 가지
1) 몸을 쉬게 할 수 있다.
신체는 체온유지와 항상성의 기능에 의해 36.5°를 하루 종일 유지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잠에 들면 몸과 뇌는 쉬기 시작하고, 몸은 본능적으로 온도를 낮추게 되는데 이 때 속옷이나 양말, 잠옷 등 너무 많은 것을 껴입고 자게 될 경우 이 과정을 방해하게 됩니다. 오히려 잠에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높은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계속해서 에너지를 써야하는 상태에 이르게 되죠. 맨몸으로 자는 것은 자는 동안 신체가 편안히 쉴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더 빨리 잠에 든다.
더운 여름 잠에 들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죠. 옷을 입고 있을 때 보다 벗고 있을 때 체온이 낮아 잠에 더 빨리 드는 것 역시 과학적인 사실입니다. 밤에 쉽사리 잠이 오지 않는다면 옷을 벗어보세요. 도움이 될 거예요.
3)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연인이나 부부가 침대에서 함께 잘 때, 맨몸으로 자는 경우 피부 접촉이 많아져 옥시토신 수치가 증가합니다. 옥시토신은 기분을 좋게하는 호르몬으로 누군가와 포옹하거나 가까이 있을 때 많이 방출되는데, 옥시토신은 항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스트레스로부터 오는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나체로 잠을 자 피부가 닿게 되는 경우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는 거죠.
4) 피부가 숨을 쉴 수 있게 한다.
우리는 하루종일 옷으로 피부를 덮어두고 있죠. 나체로 잠을 자는 것은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특히 평소에 속옷까지 벗어두고 있는 일은 많지 않은데, 속옷 없이 자는 것은 그 부위의 가려움이나 통증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자면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나체로 잠을 자면 자는 동안 몸을 차갑게 유지하게 되면서 칼로리 소모 능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