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국 해외여행 준비물 A to Z
3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이제껏 해외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했었죠. 드디어 올해 5월부터 코로나 규제가 완화되어 국제선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해외 입국자의 격리 의무 조치를 해제하면서 다양한 해외여행 프로모션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30일부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과 직통 열차가 다시 운영 중이라는 소식!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운행이 재개되었는데요. 공항철도 직통 열차는 서울역, 인천공항1터미널역, 인천공항2터미널역 3곳만 정차하는 급행열차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철에 해외 휴가지로 떠나고 싶다면 주목! 아직은 코시국인만큼 여행 문화가 예전과는 사뭇 달라졌어요. 이제는 해외여행 입국 시 코로나 관련 서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데요. 나라별 유의 사항과 PCR 검사 비용 등 몇 가지 준비 사항들을 알려드릴게요.
해외 입국 시 필요한 서류는?
이제 더 이상 해외를 다녀온다고 해서 의무적으로 자가 격리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필요한 서류들은 여전히 존재하죠.
1. 코로나 2차 백신 접종 증명서
2. PCR 음성 확인서, 해외여행에 대한 의사 소견서, 격리 확인서
3.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관련 서류(백신 미접종자일 경우 해당)
나라별 필요 서류 및 PCR 검사 비용
하와이
하와이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어 마스크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자유로운 대신 조건이 따르는 법! 백신 접종 완료 후 2주가 지나고 출발 하루 전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일 경우에만 입국이 가능하다는 점 유념하세요!
[필요 서류]
– 코로나 완치 증명서 필수 (코로나 확진자 경우)
– 출발 하루 전 PCR 음성 확인서 또는 항원 검사 음성 확인서
– 백신 접종 증명서(영문)
– 미국 질병통제센터 서약서
[PCR 검사 비용]
– 신속 PCR 1회 225달러(부가세 별도)
괌
휴양지 하면 바로 괌이죠. 광 정부에서는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9월 말까지 PCR 검사를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
[필요 서류]
– 출발 하루 전의 PCR 음성 확인서 또는 항원 검사 음성 확인서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 선언서
– 미국 질병통제센터 서약서
– 건강 상태신고서 (괌 도착 후 제출)
[PCR 검사 비용]
– 무료
사이판
사이판 또한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PCR 검사를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양성이 나올 경우 5일 동안 격리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하루 약 50만원)
[필요 서류]
– 출발 하루 전의 PCR 음성 확인서 또는 항원 검사 음성 확인서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PCR 검사 비용]
– 무료
태국
3박 4일로 다녀오기 좋은 태국! 한국 입국 시 격리가 해제되어 여름 휴가지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이죠. 이곳은 타일랜드 패스와 여행자보험이 의무이니 참고하세요!
[필요 서류]
– 출발 하루 전의 PCR 음성 확인서 또는 항원 검사 음성 확인서 (2차 백신 접종자는 해당 X)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 여행 보험 가입증서 (영문)
– 타일랜드 패스
[PCR 검사 비용]
– 1회 600~2,000밧
스페인
코로나 격리 면제 국가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는 바로 스페인! 제출해야 할 서류가 적어 더욱 간편하기까지! 여름엔 하루가 길어 여행하기 좋은 스페인의 해변가로 떠나보세요!
[필요 서류]
– 특별검역신고서 작성 후 QR코드 발급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PCR 음성 확인서 (카탈루냐 지역 여행 시에만 해당)
[PCR 검사 비용]
– 1회 100유로 내외
그 외 이탈리아, 스웨덴, 노르웨이, 프랑스 등 여러 유럽 국가들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고 백신 접종 증명서나 PCR 음성 확인서 등의 서류들을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슬슬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