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묶어봐요, 예쁘게 여름 헤어 묶는 법5

고온다습한 여름날 거추장스러운 머리는 짜증만 유발합니다. 묶어보세요, 개성까지 살려서 말이죠.

물이나 땀에 젖어도 쉽게 흐트러지지 않으며 촘촘이 땋아 한층 더 시원해보이는 덕분에 여름에 사랑받는 헤어스타일인 복서 브레이드 헤어. 보통 복서 브레이드 헤어는 두상부터 페이스 라인까지 얼굴의 실루엣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스타일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로제처럼 양쪽 얼굴선을 타고 내려오는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면 한층 스타일리시해지는 동시에 얼굴도 갸름해보인답니다.

긴 생머리 반묶음만 했다하면 갑자기 고려시대 역사 드라마 속 남자 장발 헤어스타일이 되어버려 고민인 사람들 주목! 미연처럼 힙하고 통통튀는 반묶음 헤어스타일링을 하고싶다면, 앞머리 잔머리가 포인트랍니다. 반묶음으로 묶은 후 이마라인을 따라 부슬부슬 내려오는 잔머리의 볼륨감을 귀엽게 살려줄 것! 뒷 머리는 끝에 살짝 웨이브를 넣어 주면 훨씬 생기있어 보이고, 묶은 헤어는 흔히 ‘똥머리’라고 부르는 번 스타일로 묶어서 뾰족 튀어나오게 마무리해주세요.

단발머리, 숏컷도 묶을 수 있다! 짧은 기장의 스타일변신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이제는 김나영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도깨비 뿔 헤어를 참고해보세요. 양쪽 윗 부분에 헤어를 한 움큼씩 잡아 동그랗게 말아 묶어주면 완성되는 간단한 스타일링인데요. 여기에 귀여움과 힙함을 더해주는 헤어핀을 추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패션센스를 뽐내보세요.

역시 더운 날씨엔 시원하게 틀어 올려 묶는 스타일링이 최고죠. 아이돌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진 뿌까머리는 의외로 연출방법이 아주 간단한데요. 트와이스 나연처럼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머리를 양쪽으로 나눠 묶은 후 각 머리를 돌돌말아 번 헤어 2개를 연출해주면 완성됩니다. 그 후 옆머리와 잔머리를 얼굴형에 따라 자연스럽게 내리면 힙스터느낌까지 낼 수 있죠.

에디터
안서연
사진
INSTAGRAM @roses_are_rosie, @noodle.zip, @kim.a.hyun, @nayoungkeem, @nayeonyn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