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부터 갓생러로 살아보자

갓생러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공부법인 스터디위드미. 시험을 앞둔 사람들이 자극받기 위해 남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공부하는 것인데요. 스스로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는 자기 모습을 영상으로 기록하기도 합니다. 공부 자극에 도움되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 몇 곳을 추천할게요. 

스터디위드미! 공부하는 유튜버 

노잼봇
41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훈훈한 외모의 소유자, 노잼봇. 그는 10시간 정도 아무 말 없이 공부만 하는 영상을 라이브로 중계합니다. 채널명과 달리 배우 차은우를 닮은 출중한 외모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그의 공부하는 모습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어요.

선선
매일이 시험 기간인 의대생의 공부법이 궁금하다면? 유튜버 선선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타이핑과 손글씨를 병행하여 정리한 선선의 아이패드 노트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공부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자취생의 일상까지 담은 브이로그로 의대생의 하루를 엿볼 수 있답니다.

유칼립투스
마음마저 평온해지는 스터미위드미 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버 유칼립투스를 소개합니다. 잔잔한 음악과 어울리는 풍경까지 갖춘 영상으로 집중력을 올리는데 탁월하죠.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실사판을 보는 듯한 그녀의 브이로그도 공부 자극에 도움이 될 수도(?). 졸업반 의대생일 때 유튜브를 시작한 그는 벌써 레지던트 1년 차가 되어 4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네요. 

#공스타그램

다풀자 (@da.pulja)
공부 의욕이 떨어질 때 들여다보면 좋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합니다. 이곳 다풀자에서는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공감하거나 위로받기 좋은 글귀와 사진들이 매주 피드에 올라옵니다. 자극되는 피드를 발견했다면 친구들에게 공유해보세요!

소냐 (@_soxya_.0st)
필기 장인 소냐를 소개합니다. 눈이 편안해지는 무채색 톤의 피드로 예쁜 손글씨로 작성한 필기 노트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반듯한 글씨로 쓰인 그의 투두리스트를 보면 공부 욕구가 절로 샘솓을 거예요.

김희선 , 연아
최근 배우 김희선은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딸의 필기 노트를 게재했어요. 손글씨가 맞는지 의심될 정도로 반듯한 필체로 깔끔하게 필기가 정리돼 있어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아직 중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영어로 적혀 있고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까지 그려져 있어 딸 연아의 공부법까지 엿보게 되네요.

에디터
황보희정
사진
<노잼봇>, <선선 sunsun>, <유칼립투스> YOUTUBE / @da.pulja, @_soxya_.0st, @lovely.katie.k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