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머리 전성 시대
Y2K 무드 룩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90년대를 주름잡았던(?) 깻잎 머리 스타일 또한 소환됐죠. 뉴진스부터 소녀시대까지. 스타들의 각양각색 깻잎 머리 스타일을 공유합니다.
로제는 깻잎머리 스타일을 꽤나 자주 선보이는데요. 깻잎 머리 특유의 쎈 언니 느낌을 빼고 싶다면 양쪽 앞머리를 모두 귀 뒤로 넘겨 마치 반묶음 룩처럼 연출한 로제의 스타일링을 눈여겨보세요. 깻잎 머리를 청순한 무드로 소화할 수 있죠.
풀뱅을 주로 선보이던 조이 또한 최근 깻잎머리 열풍에 동참했는데요. 앞머리를 가닥가닥 넘긴 듯 이마를 덮은 스타일이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죠. 무대 의상과 잘 어울리는 주얼 장식으로 화려한 분위기까지 더했답니다.
과감한 가르마로 깻잎머리의 정석 룩을 선보인 트와이스 나연. 앞머리를 옆으로 넘겨 붙인 후, 높이 올려 묶은 헤어와 키치한 헤어 핀으로 깻잎 머리를 그녀 특유의 러블리한 무드로 소화했죠.
깻잎 머리 입문자라면 태연의 스타일링을 손민수해보세요. 앞머리 숱을 적게 잡아 한 쪽으로 넘긴 뒤 짧은 애교 머리를 둥글게 말아 붙여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깻잎 머리를 완성했습니다. 숱을 많이 친 단발에 찰떡이죠.
깻잎 머리를 클래식한 무드로 소화하려면 뉴진스 민지처럼! 얼마 전, 한 행사장을 찾은 그녀의 룩이 오랫동안 화제였는데요. 가르마를 곱게 탄 뒤 앞머리를 쓱 넘겨 붙여주면 완성. 지나치게 정교하기보다는 무심하게 넘겨 붙인 듯한 스타일링이 포인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