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 그 시절, 그 패션
요즘 유행하는 그 패션 , 어디서 본 거 같은데….? 과거 싸이월드에서 봤을법한 세기말 감성 듬뿍 담긴 스타일링 공식을 소개합니다.
빅스트라이프 패턴 카라 티셔츠에 카고 팬츠, 스트랩 넓은 크로스 백, 양말에 스니커즈 등 싸이월드 얼짱 룩을 그대로 재현해낸 안유진. 뒤로 돌려 쓴 볼캡과 한 손에 검은 고무줄까지 디테일 또한 놓치지 않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래된 건물 내부를 배경 삼아 위에서 아래로 내려 찍은 듯한 구도와 한 손으로 입을 가린 포즈 등 세심한 연출력까지 더해져 100점짜리 얼짱 패션 사진을 완성해냈죠.
플리츠 미니 스커트 또한 세기말 패션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데요. 요즘은 골반에 걸치는 로우 라이즈 스커트가 대세죠. 배가 살짝 보일 듯 말듯한 짧은 티셔츠에 미니 스커트를 입고 스테디움 재킷을 걸치면 과거와 현재를 공존하는 Y2K 룩이 완성된답니다. 김나영처럼 프레임에 눈에 띄는 선글라스로 룩에 정점을 찍어도 좋겠죠?
리얼웨이에서 손쉽게 싸이월드 감성을 뽐내고(?) 싶다면 안소희의 스타일링 공식을 눈여겨보세요. 허리 라인까지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데님 팬츠에 얇은 블랙 벨트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은근 레트로한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이 때 데님 핏은 일자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스트라이트 핏을 추천합니다.
스웨트 셔츠 입기 좋은 계절! 어떤 하의와 매칭할지 고민에 빠져있다면 레드벨벳 슬기처럼 엑스트라 와이드 핏 데님 팬츠를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냥 입으면 걷기 힘들정도로 긴 롱 팬츠를 무심하게 한 번 접어 올린 후, 컬러풀한 스니커즈를 앞코가 살짝 보이도록 신으면 90년대 힙합 느낌 물씬 풍기는 세기말 패션 룩이 완성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