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가 푹 빠진 그 디저트 ‘약과’
전통 다과의 재발견! 할매 입맛 MZ 세대 사랑 듬뿍 받는 약과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거북이 한과
제주 서귀포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거북이 한과에 꼭 들려보세요! 이 곳에 약과는 한 판에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얇은 반죽을 여러겹 겹치는 방식으로 만들어내는데요. 겹겹이 달콤한 생강 조청이 발라져 있어 겉바속촉과 더불어 이에 붙을 것 같은 쫀득함까지 느낄 수 있죠. 개별 포장돼 있어 선물하기에도 그만이랍니다.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48번길 9 1층
대흥떡집
성북구 종암동에 위치한 대흥 떡집 또한 약과 맛집으로 이름을 날리는 곳 중 하나인데요. 이 곳의 약과는 약과들 중에서도 크기가 크고 두툼한데, 12개의 만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도 유명하죠.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히 강해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기를 추천합니다. 대흥떡집은 약과 뿐만 아니라 당일 만들어서 당일 판매하는 떡들도 맛좋기로 유명하다는 사실.
서울 성북구 종암로 132 우림카이져팰리스 상가 1층
만나당 약과
1963년부터 가업을 이어온 만나당 약과. 계피향이 많이 느껴지며, 갓 튀긴 바삭한 한과에 조청이 오랜 시간 스며들게 하는 방식을 택해 약과 특유의 기름진 맛을 덜어내 달달하고 향긋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죠. 기본 약과 뿐만 아니라 약과를 만두 모양으로 빚어낸 만두과 등 다양한 크기, 모양의 약과가 만들어지니 취향껏 즐겨보세요!
smartstore.naver.com/koreandessert_mannadang
버들골 약과
3대째 약과를 만들고 있다면 버들골 약과. 이 곳의 약과는 약과라기 보단 바삭바삭한 페스츄리를 먹는 듯한 가벼운 식감이 일품인데요. 받는 즉시 냉동실에 얼렸다가 살짝 해동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강원 춘천시 서부대성로 12 지하 11호
카페 와요
전남 여수시 통제영1길 1
프랑스 디저트 휘낭시에와 약과의 만남!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한데 찐득한 맛이 한데 어우러져 약과 마니아는 물론, 달콤한 디저트 마니아들의 마음까지 단번에 사로잡았죠. 살짝 얼렸다가 녹인 듯 아주 차갑게 먹을 때 가장 맛있으며, 취향에 따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곁들여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