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아이돌 속눈썹 만들기

답답한 인조 속눈썹은 NO! 단 몇 가닥 만으로도 눈이 확 틔어 보이는 아이돌 속눈썹 메이크업을 소개합니다.

최근엔 무조건 진하고 풍성한 속눈썹보다 깔끔하지만 포인트가 살아있는 속눈썹 메이크업이 트렌트입니다. 눈매를 시원하게 트여주면서 답답하거나 과해 보이지 않아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도 좋죠. 여러 번 연습해 손에 익숙해지면 꼼꼼히 마스카라를 하는 것보다 오히려 메이크업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3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아이돌 속눈썹 연출법을 소개합니다.

비결은 A형 가닥 속눈썹!

걸그룹의 깔끔한 속눈썹 비결은 바로 A형 속눈썹입니다. V형 속눈썹은 글루 밴딩에 속눈썹이 부채꼴로 형태로 연결되어 있지만 A형 속눈썹은 글루 밴딩 없이 속눈썹 모 끝부분이 붙어있는 형태죠. V형은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지만 자칫 눈매가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반면 A형은 속눈썹 끝 포인트를 살려주기 때문에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A형 속눈썹 주의사항

A형 속눈썹은 모를 연결해 주는 글루 밴딩이 없어 테이프에 모가 고정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세 가닥을 한 번에 잡고 떼어내야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죠. 핀셋을 강하게 잡을 경우 모가 꺾이거나 뒤틀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테이프 위쪽 속눈썹을 한 번에 잡고 바닥과 핀셋의 기울기를 45도 정도로 잡은 뒤 (직각으로 잡을 경우 모가 꺾일 수 있고, 바닥과 평평하게 잡을 경우 테이프에서 한 번에 떨어지지 않을 수 있음) 부드럽게 테이프에서 떼어냅니다.

아이돌 속눈썹 만들기

준비 속눈썹을 붙이기 전 뷰러로 속눈썹을 집고 깔끔하게 발리는 마스카라를 한 번 쓸어줘 속눈썹을 고정한다.
(참고! 에디터의 속눈썹은 속눈썹 펌이 풀리기 시작한 후라 약간의 엉킴이 있습니다) 
1 눈꺼풀을 살짝 들어 속눈썹 바로 아래 모근과 가까운 곳에 속눈썹을 붙여 줍니다. 속눈썹 풀이 살짝 건조된 뒤에 붙여야 움직임 없이 고정됩니다.
2 자신의 눈매에 맞춰 네다섯 개의 속눈썹을 간격을 두고 붙입니다. 중간과 뒤쪽은 좀 더 긴 속눈썹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3 비어 보이는 곳은 마스카라를 덧발라 줍니다. 인조 속눈썹에 닿지 않도록 마스카라를 세워 바르면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에디터
주미리
사진
@for_everyoung10 @noodle.zip @newjeans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