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근처 맛집 5
<얼루어>가 제안하는 건강 푸드! 스키장 맛집 편을 소개합니다.
지산포레스트 리조트 – 향연정육점식당
덕평 IC에서 가까운 이천 마장면에는 바로 지산 리조트가 있죠! 지산 리조트 스키장을 애용한다면 향연정육식당을 추천합니다. 스키장에서 나와 차를 타고 2분이면 도착하는 아주 바람직한 거리에 있고, 1+한우와 한돈만을 취급하기 때문이죠. 눈으로만 봐도 싱싱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달아오른 무쇠 철판에 고기를 구워 한입 먹으면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젓가락 쉴 틈 없이 들어갈 거예요.
곤지암리조트 – 시래마루
서울과 경기도에서 가기 좋은 스키장 중 곤지암리조트를 빼놓을 수 없죠. 접근성도 좋지만 스키장 주변으로 맛집들이 많아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데요. 스키나 보드를 열심히 탄 뒤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곳을 찾는다면 주목하세요! 시래마루는 가마솥에서 지은 따끈따끈한 쌀밥과 수육 정식을 선보이는 곳으로, 엄마 손맛이 떠오르는 정감 있는 맛집이랍니다. 수육 외에도 두루치기나 떡갈비, 젓갈 정식 등을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휘닉스파크 – 봉평메밀미가연
자고로 겨울 스키장은 강원도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아마 휘닉스파크를 애용하는 분일 수도 있겠네요. 평창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죠. 한우, 곤드레밥, 송어 등 듣기만 해도 건강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데요. 거창한 음식보다는 간단하고도 옹골찬 메뉴가 당길 때 메밀국수를 추천합니다. 산처럼 쌓아 올린 비빔 메밀국수는 아마 이곳, 봉평메밀 미가연밖에 없을 거예요. 백년가게로 인정받은 이곳은 메밀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데요. 메밀전과 묵무침, 육회비빔밥도 있으니 취향껏 선택해 보세요. 단, 메밀이 체질에 안 맞는 분들이라면 과식은 금물!
하이원리조트 – 대숲마을고한사북점
평창 바로 옆 정선에서 좀 더 들어가면 산골짜기 마을 사북면이 등장합니다. 이곳을 찾는 이들은 대부분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다른 동네를 둘러봐도 좋지만 땅덩어리가 거대한 리조트 내에서만 돌아다녀도 꽤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왕이면 가까운 곳의 식당을 추천합니다. 대숲마을은 곤드레 밥을 전문으로 하는 10년 전통의 맛집입니다. 잘 구운 생선구이와 돌솥에 내오는 곤드레 밥, 먹기 좋게 골고루 담은 영양 가득! 반찬들까지. 한 상 거하게 차린 정성에 감동하게 될 것.
오크밸리리조트 – 강민주의들밥
강원도 원주로 여행을 간다면 오크밸리 스키장에 가보세요. 아담한 슬로프와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아 스키 초보들에게 추천합니다. 오크밸리 내에도 많은 식당을 만날 수 있지만 스키와 보드 장비를 외부에서 대여했다면 인근의 식당을 가보길 추천하는데요. ‘불범벅’ 제육볶음부터 귀하디 귀한 보리굴비, 밥 도둑 간장게장까지 취향에 따라 먹기 좋은 한식 메뉴가 맛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에는 돌솥밥과 청국장, 건강한 반찬과 쌈 채소가 포함돼 있으니 가성비까지 훌륭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