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키포인트 #헤어편
잦은 헤어 시술로 모발 손상이 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들! 여러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밝힌 헤어 꿀팁은?
이사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는 화장법뿐만 아니라 헤어 손질법, 스타일링하기 좋은 헤어 액세서리 추천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올리고 있는데요. 피부 자체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클렌징에 각별한 주의를 하고 있다고 하죠. 이는 비단 얼굴 뿐 아니라 두피에도 해당하는 말인데요. 손톱으로 긁으면서 샴푸하지 않고, 손가락의 뭉툭한 끝 부위를 사용해 마사지한다고 해요. 또한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땐 린스도 괜찮지만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땐 무조건 15분 이상 지속시키고 헹굴 때 역시 두피 부분을 꼼꼼하게 헹군다고 합니다.
아이비
최근 유튜브로 쇼핑 하울, 출근 룩 등을 자유롭게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가수 아이비! 워낙 솔직 담백한 아이비답게 정말 다양한 아이템을 가감 없이 추천하고 소개합니다. 아이비는 뮤지컬 공연 시 왁스, 젤, 스프레이 등 고정력이 강한 헤어 제품을 많이 사용해 샴푸 선택에 특별히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중 세정력이 강하면서도 착한 성분으로 채워진 아떼의 스칼프 샴푸를 추천했어요. 만약 과감한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시길!
김나영
숏컷 장인 김나영은 패션으로 워낙 인기가 많은 셀럽이지만 맛집 추천이나 브이로그 역시 재밌게 보는 팬들이 많을 정도로 유명하죠. 보정된 모습을 제하고 가감 없이 솔직하게 보여주는 유튜브 ‘노필터tv’에서 셀프 헤어 손질법을 공개했는데요. 김나영은 먼저 가르마의 방향을 확인하고 반대 방향으로 말려줘 뿌리의 볼륨을 살리는 것이 필수라고 하죠. 여기서 포인트! 옆통수가 튀어나온 것이 콤플렉스라면 드라이기의 바람을 이용해 옆 부분을 눌러주는 것. 기기를 그대로 머리카락에 갖다 대는 것이 아니라 열을 손으로 전달해 차분히 스타일링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옳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뷰티 꿀팁들을 전수하는 아옳이! 특히 헤어 관련된 영상이 독보적인 유튜버인데요. 고데기 하는 방법부터 머리 볼륨을 살리는 법까지 돈을 크게 안 들이고 집에서 따라해볼 수 있는 다양한 꿀팁을 마구 전수해주고 있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건 바로 집에서 직접 헤어 에센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 트러블이 나거나 안 맞아서 사용하지 못했던 토너, 에센스, 핸드 크림 등 다양한 기초 제품들을 모두 섞어 머리카락에 듬뿍 발라주고 자는 방법입니다.
프리따
생머리에 이마 전체를 덮은 풀뱅 헤어가 너무 잘 어울리는 유튜버 프리따. 머리 색도 자주 바꾸고 묶는 방법에 따라 스타일이 자주 바뀌는 유튜버인데, 그중 풀뱅 헤어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죠. 프리따는 셀프로 앞머리를 자르는 팁을 공개했는데요. 먼저 샴푸 후 모발에 물기가 남았다면 무조건 바짝 말려줘야 한다고.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셀프로 다듬으면 건조했을 때 더 길이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아주 촘촘하게 나온 참빗과 판 고데기를 번갈아 사용해 찰랑거리는 생 머리를 연출하는 것. 그전에 엉키지 않게 두꺼운 빗으로 먼저 풀어주고 빗어주면 쉽게 정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