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르게 먹어도 살 빠지는 알배추 다이어트 레시피
겨울 알배추는 속이 꽉 차고 달큼함도 배가 됩니다. 맛과 포만감 모두 훌륭한 알배추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리 배추찜
다양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선보이는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의 레시피입니다. 레시피가 간단한 편이라 손쉽게 만들 수 있고 포만감도 훌륭해 한 끼 식사 메뉴로 제격이죠. 주재료인 알배추와 숙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오리고기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체중 감량기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채수 국물도 훌륭합니다.
준비물
알배추 10잎, 훈제오리 100~150g, 쪽파, 숙주, 간장, 참치액(or피쉬소스), 생수, 들깻가루, 레몬즙, 올리브오일
레시피
1. 알배추를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하고, 훈제오리를 끓는 물에 가볍게 데쳐 나트륨과 기름을 씻겨 낸다.
2. 간장 1/2큰술, 피쉬소스or참치 액젓 1/2큰술, 생수 1/2 종이컵을 섞어 육수 소스를 만든다.
3. 냄비에 숙주, 배추, 오리고기, 쪽파를 겹겹이 쌓고 준비해둔 육수 소스를 고르게 뿌린다.
4. 중불에서 5~8분 정도 끓인다.
5. 들깻가루와 레몬즙, 간장, 올리브오일을 각 한 큰 술, 생수 두 큰 술 섞어 찍어 먹는 소스를 만든다.
NO 밀가루 배추전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배추전 레시피. 밀가루 대신 계란으로 배추와 숙주를 부쳐 탄수화물 걱정을 줄였어요. 담백한 맛이 특징이지만 중간중간 청양고추가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지만 막걸리와 함께 한다면 칼로리 걱정을 줄인 다이어트 안주로도 손색없겠죠?
준비물
알배추 5잎, 달걀 2알, 청양고추, 숙주, 소금, 오일, 간장, 식초, 고춧가루
레시피
1. 알배추와 숙주, 청양고추를 얇게 채 썬다.
2. 깬 달걀에 소금 간을 하고 썰어둔 배추와 고추, 숙주를 넣고 섞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재료를 모두 부어 앞뒤로 부쳐준다.
4. 간장 1 큰술, 식초 1/3 큰술,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배추말이 전골
다이어트 중 따뜻한 국물 요리가 당길 땐 배추말이 전골을 추천합니다. 채소만 사용해 채식 메뉴를 만들 수도 있고 지방이 적은 소고기나 닭고기를 활용해 더욱 든든한 요리를 만들 수도 있어요. 채소의 은은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는 국물이 매력적인 메뉴죠. 간장이나 칠리 등 원하는 소스와 조합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보기에도 예쁘고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으니 손님맞이 레시피로도 추천합니다.
재료
버섯, 당근, 부추, 어묵, 맛살 등 원하는 속 재료 3~4가지, 알배추, 소금, 액젓, 소스
레시피
1. 원하는 속 재료를 길이를 동일하게 맞춰 썰어둔다.
2. 적당한 크기로 잘라둔 배추를 끓는 물에 3분 데친 후 찬물에 행궈 열을신힌 뒤 가볍게 물기를 짠다.
3. 배추 데친 물에 육수 티백을 넣고 5분 정도 우리고 소금, 액젓으로 간을 맞춘다.
4. 배추에 속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반으로 잘라준다.
5. 전골 냄비에 보기 좋게 깔아주고 육수를 냄비 1/3 정도만 채워 끓인다.
알배추 두부 만두
배추로 두부소를 돌돌 말아낸 알배추 만두입니다. 취향에 따라 속 재료에 닭 가슴살, 야채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계란물을 묻혀 팬에 한 번 한 번 더 구워주면 바삭한 식감이 마치 군만두를 떠오르게 합니다. 속 재료를 바꿔가며 질리지 않는 다이어트 레시피로 활용해 보세요.
재료
알배추, 당근, 파(or 부추), 부침용 두부
레시피
1. 말기 좋은 알배추 겉 잎을 2분간 찐 뒤 찬물에 담가 열기를 식히고 물기를 짠다.
2. 배추의 단단한 줄기 부분은 속재료로 사용하고 잎 부분만 말이용으로 사용한다.
3. 원하는 속재료 야채와 배추 줄기 부분을 잘게 썰어 준비한다.
4. 팬에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속 재료를 넣고 볶다가 절반 정도 익었을 때 두부를 함께 넣어 잘게 으깬다.
5. 으깬 두부와 속 재료를 센 불에 볶으며 수분감을 날리고 굴 소스와 후추로 간을 한다.
6. 넓게 편 배춧잎에 단단하게 뭉친 두부소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7. 계란물을 묻혀 팬에 한 번 부쳐낸다.
알배추 스테이크
SNS 인기 레시피 양배추 스테이크를 알배추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배추를 통으로 구워 소스만 올려주면 끝!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 양배추의 은은한 달큼함과 허브, 레몬의 향긋함이 잘 어우러져요. 배추를 매번 국 재료로만 활용했다면 이색적인 스테이크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재료
알배추, 허브, 우유, 생크림, 크림치즈, 잣, 소금, 후추, 레몬, 올리브유
레시피
1. 알배추를 4등분 해 자른다.
2. 허브를 잘게 다진다.
3. 우유와 생크림 1:1, 크림치즈 한 스푼을 냄비에 넣고 끓이다 소금 한 꼬집, 후추, 잣, 허브, 레몬 제스트를 넣어 자작하게 졸인다.
4.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배추를 넣고 노릇하게 굽다가 소금, 후추 간을 한다.|구운 알배추를 접시에 올리고 만들어 둔 소스, 레몬 제스트를 올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