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해장이 필요해! 음주 후 피부관리 하는 TIP 7

마신 다음 아침이면 피부가 푸석해져 화장이 먹지 않고 울긋불긋한 뾰루지가 올라오기까지 하죠. 밤새 폭음으로 인해 망가진 피부를 회복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술이 피부에 주는 영향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피부의 수분이 손실됩니다.
알코올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클루타치온을 감소시킵니다.
✔몸의 면역을 떨어트리고 숙면을 방해합니다.
노폐물이 쌓이면서 각질과 피지 분비가 많아집니다.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아 얼굴과 몸이 붓게 됩니다. 

음주 피부 관리 TIP 7

수분 섭취하기
음주 피부가 가렵다면?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효소와 부신피질 호르몬이 과다 분비됩니다. 이때 우리 몸은 알코올을 해독하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을 내보내죠. 체내의 수분이 과다하게 빠져나가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 가려운 증상이 띄기도 합니다. 따라서 음주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중요하며 술자리에서도 알코올 농도를 희석해 마시거나 틈틈이 물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도 !

마스크 팩하기
피부에서 수분이 과도하게 빠져나간 상태라면 수분 팩으로 응급처치 ! 음주 잠들기 , 보습력이 뛰어난 마스크팩이나 에센스에 듬뿍 적신 화장솜을 피부에 올려주세요. 술로 인해 붉어진 홍조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녹차나 알로에와 같은 진정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활용할 !

잠들기 전 세안하기
술에 취했거나 피곤한 이유로 화장을 지우고 자는 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음주하게 되면 피부 온도가 올라가 모공이 확장돼 각종 세균과 먼지들이 쌓이게 됩니다. 이럴 경우, 모공이 막혀 모낭염이나 트러블로 발전되고야 말죠. 잠들기 세안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깜빡했을 경우 일어나자마자 메이크업 잔여물을 꼼꼼히 닦고 세안을 해주세요. 미지근한 물과 저자극 클렌징폼으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

피부 마사지하기
술이 체내에 들어가면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몸이 붓게 됩니다.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자극 없는 오일로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해주세요. 음주 피부가 예민할 수도 있으니 고주파 기계나 괄사 사용보단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부드럽게 매만져주세요.

반신욕 하기
술을 마시고 나서 무뎌진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되살리고 싶다면 1반신욕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내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 쌓은 노폐물까지 배출되면서 부기와 트러블도 예방할 있습니다. 온도는 38도가 적합하며 15분을 넘기지 !

충분히 잠자기
밤새 과음으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면 몸컨디션을 회복하는 지장이 있을 테죠. 꼼꼼한 세안과 해장만으로는 피곤한 몸과 망가진 피부를 개선할 없는 ! 과음한 다음 날에는 평소보다 2~3시간 정도 숙면을 취해 피로를 풀어주세요. 

사우나는 금물!
숙취로 고생한 다음 해독하기 위해 사우나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요. 음주 무리하게 땀을 배출할 경우 혈압 상승과 탈수 증상이 발생할 있습니다. 대신 혈액순환에 좋은 반신욕을 가볍게 즐기는 것도 방법!

에디터
황보희정
사진
courtesy of GETTY IMAGES,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