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 3세 오너의 레스토랑
감도 높은 취향을 지닌 재벌 3세들이 운영하는 식당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쿠촐로 테라짜
쌍용건설 회장의 아들, 김지운 셰프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쿠촐로. 재벌 3세로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태원 어느 식당에서 설거지부터 시작해서 외식업의 길로 걸어 들어갔다고 합니다. 김지운 셰프는 쿠촐로 외에도 볼피노, 마렘마트라토리아 3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촐로 테라짜는 와인과 즐기기 좋은 이탈리안 안주 요리와 브런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럽 느낌 물씬 나는 분위기까지 완벽합니다. 중동에서는 해장 음식으로 즐겨 먹는 삭슈카가 이곳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2길 33
메종 드 라 카테고리
대상그룹 부회장 임세령이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메종 드 라 카페고리를 소개합니다. 배우 이정재와도 브런치 데이트를 즐기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다양한 프렌치 메뉴들도 있지만 남다른 비주얼과 토핑을 자랑하는 빙수가 이곳 인기 메뉴! 초당옥수수, 딸기, 밤 등 시즌에 따라 다양한 빙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26
스기모토
한화그룹의 삼남 김동선이 직접 운영하는 일식당, 스기모토를 소개합니다. 뉴욕에서 유명한 일식 레스토랑 ‘노부’ 출신 셰프를 영입해 오픈 당시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던 곳인데요. 고즈넉한 북촌한옥마을 골목에 위치한 오마카세 전문 식당으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최상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니 예약하지 않고도 최고급 오마카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54 2층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이 오픈한 베이커리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그를 닮은 고릴라 캐릭터 ‘제이릴라’ 캐릭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제이릴라의 세계관을 접목한 베이커리 매장까지 오픈한 바가 있죠. 우주 컨셉이 돋보이는 매장으로 유니크한 색과 모양을 갖춘 디저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