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성공적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레스토랑 5
사전 예약은 필수! 밥과 술, 분위기까지 고루 갖춘 밸런타인데이 레스토랑 추천.
맡김 한식 안주상이 있는 구들
술을 즐기는 커플이라면 한식 퓨전 주점 구들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전통주와 함께 한식을 베이스로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에요. 8시 이전에는 7코스로 구성된 구들 반주차림만 주문 가능하지만 8시 이후는 단품 주문도 가능합니다. 철판을 메인으로 한 구이와 볶음 외에도 굴이나 성게알, 관자, 단새우 등 싱싱한 제철 해산물도 함께 맛볼 수 있어요. 코스에 어울리는 전통주 페어링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한 주종과 음식을 함께 즐겨보세요.
브런치 카페와 와인바를 한 곳에서! 글루글루
글루글루는 샤퀴테리 브랜드 써스데이스터핑에서 오픈한 신생 레스토랑입니다. 샤퀴테리뿐만 아니라 제철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죠. 가벼운 애피타이저부터 파스타와 메인메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점심에는 브런치 레스토랑으로 저녁에는 와인바로 운영됩니다. 주류는 보틀 와인 외에도 글라스 와인과 하이볼, 맥주도 함께 판매해 가격 부담도 적은 편이에요. 좌석이 많지 않으니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분위기부터 성공! 이색적인 레드문
5년째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한남동의 레드문. 비밀스럽고 이국적인 분위기 덕분에 이색 데이트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인 곳이죠. 스피크 이지 바 콘셉트 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치 홍콩에 온듯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인테리어도 분위기 넘치지만 가볍게 즐기기 좋은 사천식 타파스 메뉴와 고량주를 베이스로한 칵테일까지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해산물 러버를 위한 씨케이브
해산물 러버라면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연희동에 위치한 해산물 훈제 공방 씨케이브는 낮에는 델리 시푸드 제품을 판매하는 그로서리로 저녁에는 다이닝바로 운영됩니다. 훈제굴과 연어, 새우, 치즈 등으로 구성된 스그니처 보드가 이곳의 대표 메뉴죠. 수제 훈제 해산물과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과 위스키,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까지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한식 러버를 위한 한미옥
밸런타인데이에도 한식과 소주는 빠질 수 없다고요? 최근 오픈한 한미옥 여의도점의 실내는 고즈넉한 한옥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기념일에 방문하기에도 손색없습니다. 대표 메뉴 차돌구절판은 차돌박이와 관자, 미나리, 고사리, 김치, 계란 등을 함께 구워 먹는 음식으로 보는 재미는 물론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는 음식이죠. 주메뉴 외에도 한우 삼합과 편육과 같은 곁들임 메뉴와 전통주도 판매하니 반주를 즐기는 커플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