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친환경 스토리

2023 그린 액션 캠페인과 함께 하는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S23 시리즈 역시 이러한 방향성을 담아 제품 개발부터 폐어망, 폐생수통, 폐페트병 소재로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 그리고 재활용 글라스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SAMSUNG GALAXY 삼성전자 갤럭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삼성전자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EVERYDAY SUSTAINABILITY’라는 키워드 아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고,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일상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동참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친환경 스토리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며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고 하는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제품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환경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양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에 주목해 갤럭시 S22 시리즈를 시작으로 2022년 이후 모든 갤럭시 제품에 플라스틱 포함 재활용 소재를 일부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에는 전작 대비 사용 범위를 확대하여 총 12개의 내장 및 외장 부품에 재활용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를 포함한 갤럭시 기기 곳곳에는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했습니다. 전자제품의 부품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1톤을 생산할 때 폐어망을 재활용하면 기존 방식에 비해 약 25%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3년 한 해 동안 갤럭시 S23 시리즈를 통해 약 15톤 이상의 폐어망을 수거하고 지속적인 혁신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발굴, 더 많은 부품에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 되고, 이러한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제품 기획부터 사용 후에 이르기까지 환경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본 평가는 삼성전자의 파트너사로서 갤럭시에 사용하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생산 공급하는 한화컴파운드가 시행한 평가 결과임

*얼루어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삼성전자와 ‘그린 액션 캠페인’을 함께 합니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서울환경연합에 기부되어 도시 생태계 보전 및 도시 숲 조정을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협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진
ⓒ 삼성전자 브랜드 제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