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안 된다고? 애플페이 의외로 안 되는 곳
올해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된 애플페이 서비스. 오긴 올까 했던 순간이 드디어 찾아왔어요. 현재 많은 프렌차이즈 매장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의외의 곳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 매장 중 애플페이 서비스가 지원이 안 되는 곳들을 알려드릴게요.
애플페이 특징
애플페이는 NFC 특정 주파수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아이폰 혹은 아이워치를 리더기 가까이 들고 있으면 카드 정보가 전송되면서 가벼운 탭과 함께 비프음이 울리며 결제됩니다. 현대카드의 신용, 체크카드 이용자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삼성페이와 비교해보면?
장점
애플페이는 보완성이 좋으며 삼성페이는 카드의 마그네틱을 이용하는 MST 방식으로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
애플페이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 외에는 사용처가 많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는 해외 결제 시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곳
현재 모든 편의점과 롯데마트, 코스트코,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교보문고, 다이소, 메가커피 등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안 되는 곳
방문자가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애플페이가 지원이 안 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신세계 계열 대형 매장과 교통카드 사용처인데요. 신세계 계열 가맹점은 대표적으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황보희정(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courtesy of 애플, 스타벅스, 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