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안 쓰고 만드는 요리 5
갑자기 더워진 요즘 같은 때에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유튜버들이 알려주는 불 안 쓰고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모아 봤어요! (요리에 따라 전자레인지는 필요한 점 참고해주세요!)
샐러드 파스타
요즘은 다이어터들을 위해 다시마, 미역 같은 해조류를 이용한 면과 두부면이 나오고 있죠. 이런 면들의 장점은 다이어트 효과도 뿐 아니라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 유튜버 강버들은 다시마면에 쯔유와 야채를 얹어 간단하게 한 그릇을 완성했어요.
만드는 법
- 다시마 국수, 또는 미역 국수를 준비한다. (취향에 따라 두부면으로 대체 가능)
-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 국수에 쯔유 2 스푼에 아몬드 소스 또는 참깨 소스 2 스푼을 더한 소스를 뿌려준다.
- 소스와 면을 비벼준다.
- 어린잎 채소, 무 피클, 오이, 토마토 등 취향에 맞는 야채를 면 위에 올려 준다.
오이면 콩국수
여름이 되면 콩국수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요, 오이를 이용해 콩국수를 만들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유튜버 꿀키가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 나온 오이면 콩국수를 보고 후루룩 뚝딱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 줬어요.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다이어트 메뉴로 활용할 수도 있겠죠?
만드는 법
- 스파이럴라이저를 이용해 오이를 면으로 만든다. (스파이럴라이저가 없을 경우에는 채칼로 오이를 얇게 썰어 주세요)
- 면처럼 썰린 오이를 그릇에 담고 콩 국물을 부어준다.
-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방울토마토를 올려 준다.
가지 육회
가지는 늘 나물 또는 튀김으로 먹었다면? 배우 남보라가 <편스토랑>에서 선보인 메뉴, 가지 육회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손쉬우면서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만드는 법
- 가지는 깨끗이 세척한 뒤 꼭지를 자르고 껍질을 제거해 준다.
- 가지를 랩 위에 올린 뒤 참기름 2 큰 술 가량 듬뿍 묻혀 준다.
- 가지를 랩으로 꼼꼼히 감싼다.
- 랩으로 감싼 가지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 3분 30초가량 돌려준다.
- 전자레지에서 가지를 꺼내 랩째로 얼음물이나 찬물에 넣어 준다. (가지의 식감을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 작업!)
- 얼음 물에 식힌 가지를 먹기 좋게 손으로 쭉쭉 찢는다.
- 설탕 4큰 술, 참기름 4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소금과 연두를 약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 찢은 가지에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 접시에 담은 후 계란 노른자를 올리면 완성.
로제 떡볶이
국민 간식 떡볶이를 전자레인지만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제 불 앞에서 고생하지 말고 간단하게 떡볶이를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법
- 냉동해 둔 떡을 물에 10분가량 넣어 해동해 준다. 더 빨리 해동하고 싶다면 떡볶이를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물을 소량 부어준 뒤 1분30초 가량 돌려준다. (냉동 떡이 아니라면 이 과정은 패스!)
- 해동이 완료된 떡에 토마토소스 3스푼과 햄, 소시지, 어묵 등 원하는 부재료를 넣어준다.
- 우유도 조금 넣어준다.
- 양념과 재료들을 잘 섞어 준다.
- 기호에 따라 라면 스프를 반 개 가량 넣어 준 뒤 잘 섞는다.
- 뚜껑이나 랩으로 용기를 덮어 준 뒤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준다.
- 떡이 익었다면 위에 치즈를 얹어 30초가량 더 돌려주면 완성.
크래미 유부초밥
유부초밥은 손끝이 야무지지 않은 사람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메뉴죠. 피크닉을 갈 때 가져가기도 좋고요. 게다가 불을 쓰지 않고도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요리라 요즘처럼 더울 때 만들기 딱 좋아요.
만드는 법
- 양파 1/4개를 얇게 채 썰어 준다. (양파의 매운맛이 걱정된다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준다.)
- 크래미를 잘게 찢어준다.
- 잘게 찢은 크래미에 채 썰어 둔 양파를 넣고 마요네즈 3 큰 술을 더해 버무려 준다.
- 유부는 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 밥과 유부초밥의 플레이크를 섞어 준다.
- 물기를 제거한 유부에 밥을 넣어 준다. 이때 가득 채우지 않고 크래미를 올린 공간을 남겨 둔다.
- 크래미를 올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