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불청객 초파리 퇴치하는 꿀팁

여름이 찾아오면 초파리가 극성을 부리기 시작할 때. 엄청난 번식력 때문에 한 번 출몰하기 시작하면 박멸하기 힘드니 평소에 예방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파리 퇴치하는 방법에 대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배수구 막기

가정에서 초파리는 주로 싱크대, 화장실 등의 하수구를 통해 들어옵니다. 게다가 크기가 작아 방충망은 의미가 없어 밖에서도 쉽게 칩입할 수도 있고요. 초파리보다 격자가 촘촘한 미세 방충망을 설치하고 창틀 아래 빗물 구멍을 막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싱크대와 화장실 하수구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으로 덮어두고, 일주일마다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 벽에 붙은 초파리알이나 유충을 제거할 수 있어요.

과일 보관법

집안에 과일을 빠르게 먹어 치우는 것이 가장 좋지만, 보관법에 신경 써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과일을 쌀뜨물에 담가서 씻거나, 과일 세척용 세제로 표면을 씻어 과일 향을 닦아 내주세요. 과일 껍질은 반드시 밖으로 배출해 주세요.

트랩 만들기

초파리가 이미 집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면 트랩을 설치해야 합니다. 당과 산을 좋아하는 초파리의 습성을 이용해서 만들면 되는데요. 빈 페트병을 가로로 자르고 식초, 설탕,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어 병에 반 정도 채워주세요. 병 입구를 랩으로 씌우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여러 개 뚫어주세요. 식초와 설탕의 냄새를 따라 초파리를 병 안으로 유인하기 위함 때문입니다. 초파리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구멍을 너무 크게 뚫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스프레이 뿌리기

살충제가 없다면 소독용 알코올 70% 이상의 스프레이로 대체할 수 있어요. 알코올 함유량이 강할수록 알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집안 창문을 열고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 스프레이를 뿌려주세요 .

에디터
황보희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