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밤, 홀로 찾는 심야식당

청명한 여름 날, 따뜻하고 다정한 심야 식당에서  즐기는 감성적인 혼술 타임!

제주도 대표 감성 혼술집, 종달리엔심야식당

종달리엔심야식당은 제주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아주 작은 식당인데요. 매일 밤, 주인장들이 감당 할 수 있을 만큼(?)의 영업을 지향하는 곳으로 언제 방문해도 소소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식사와 술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제주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이 맛좋기로도 유명해 워크인도 가능하지만, 좌석이 없을 확률이 크니 당일 방문 예정이라도 사전 예약 및 확인은 필수랍니다.

약수 뉴 핫플레이스, 동심원

올해 초 약수동 골목에 자리 잡은 한식 + 전통주 주점인 동심원.  문 밖부터 시선 사로 잡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된장 라구 파스타, 크림 버섯 수제비 등 호기심 자아내는 메뉴, 익숙한 듯 새로운 주류 리스트 등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약수동의 보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죠. 게다가  혼술러를 위한 카운터 Bar부터 삼삼오오 방문해 즐기기 좋은 홀, 단체 모임을 위한 테이블까지 마련돼있으니 어떤 구성으로 방문하기에도 실패할 리 없답니다.

서울 중구 동호로11길 46 동심원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키세츠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 계절에 걸 맞는 재철 재료 음식을 내놓는 키세츠. 특히 솥밥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인데요. 게다가 퀄리티 높은 메뉴와 술 한 잔을 심야식당 무드로 즐길 수 있어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분위기 맛집이기도 하죠.

퇴근 후, 마음이 복잡한 날 찾고 싶은, 고독한 심야식당

이름부터 멋스러운 ‘고독한 심야식당’. 사당역 인근에 위치한 심야식당으로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퇴근 후, 조용하게 한 잔 기울이고싶은 혼술러들을 위한 공간인데요. 실제로 2인 이상 손님은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차분한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3길 27 고독한심야식당

분위기에 이미 만취, 단바

망원동에서 혼술할 공간을 찾는다면 단연 ‘단바’를 추천합니다. 골목 어귀에 자리 잡은 귀여운 노란 문, 여기저기 놓인 술병과 테이블 등 무심한 듯 감성적인 외부 장식부터 호기심을 자아내는 이 곳은 이미 망원동 주당들 사이에서는 입소문난 핫플레이스라는 사실. 감각적인 플레이 리스트와 힙한 조명,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칵테일 메뉴를 갖췄답니다.

서울 마포구 망원로2길 87 1층

    에디터
    황선미
    사진
    종달리엔심야식당, 동심원, 단바, 고독한 심야식당, 키세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