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반려견 동반’ 매장과 ‘퍼푸치노’ 한국 상륙 임박?!

올해 9월 경기도 구리시에 국내 첫 ‘펫 동반 매장’을 도입한다는 스타벅스! 반려견 전용 메뉴 ‘퍼푸치노’ 미리 보고 가실게요.

@heeleracd

이제 댕댕이랑 스타벅스 데이트가 가능해질 수도 있겠어요!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안에 국내 첫 ‘펫 동반 매장’을 도입한다고 밝혔거든요. 시기와 위치도 구체적으로 언급되어 많은 펫팸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빠르면 올해 9월 경기도 구리시에 설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비밀 메뉴 ‘퍼푸치노’, 펫 전용 음료를 비롯해 각종 간식과 펫 전용 백팩 등 굿즈들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되네요!

미국에서는 공짜! 비밀 메뉴 ‘퍼푸치노’

@xolo_coco

@tiggie.the.cockapoo

@jaxandleothedoodles

퍼푸치노는 메뉴판에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미국에서도 아는 사람만 주문하는 비밀 메뉴인데요. 펍컵 pup cup 이라 불리는 작은 컵에 휘핑 크림이 앙증맞게 담겨 나와요. 실물이 궁금하다면 인스타그램에 #puppuccino 를 검색해보세요. 퍼푸치노를 즐기는 22.7만 마리의 사랑스러운 댕댕이들을 볼 수 있으니까요! 간혹 펍컵에 댕댕이 캐리커처가 그려진 인증 컷이 발견되기도 하는데요. 센스 넘치는 바리스타의 드로잉 실력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단, 이 모든 계획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한 ‘규제 샌드박스’가 통과되어야 실현 가능하다고 해요. ‘반려견 동반 까페’가 이미 흔한데 왜 규제 샌드박스 절차가 필요하냐구요?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업종별 시설기준)에 따르면 ‘동물의 출입, 전시, 또는 사육이 수반되는 영업’을 하려는 경우, 영업장과 업종 외 용도로 사용되는 시설을 분리하여 구분하도록 하고 있어요. 즉 식당과 카페에서 반려동물 동반이 합법적으로 가능하려면, ‘음식 시설’과 ‘반려동물 시설’이 완전히 나뉘어 있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스타벅스가 작년에 국내 최초로 오픈한 펫 프랜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 시설인 펫파크가 외부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죠.

‘펫파크’ 갖춘 국내 최초 ‘펫 프랜들리’ 매장, 남양주 더북한강R점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2022년 1월 국내 최초로 오픈한 더북한강R점이 유일한데요. 더북한강R점은 북한강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에 특화된 리저브 매장으로, 총 4층 규모에 300여 좌석 그리고 약 100평 규모의 ‘펫파크’를 갖추고 있어서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핫플레이스에요.

펫파크는 매장 1층 외부 공간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댕댕이들과 함께 산책나온 펫 패밀리들이 정말 많아요. 하지만 아쉽게도 식품위생법에 따라 펫파크에서는 커피를 즐길 수 없고 실내 공간은 동반 입장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올해 안에 규제 샌드박스가 통과된다면 더북한강R점은 지금보다 더 핫해질 것 같네요!

에디터
박은아(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스타벅스, instagram of @xolo_coco, @heeleracd, @tiggie.the.cockapoo, @jaxandleothedoodles
영상
youtube of 달려라 달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