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정리, 셀프로도 충분! 괄사 제대로 쓰기
마사지 & 경락 안 받고도 라인 정리를 하는 방법?! 손에 딱 맞는 괄사만 있다면 하루 5분이면 충분합니다. 괄사를 제대로 쓰는 방법 세 가지.
매끈한 종아리 만들기 꿀팁
차갑지 않은 나무 소재의 괄사를 즐겨 사용하는 소유. 다양한 굴곡으로 이뤄져있는 보디 & 페이스 괄사를 사용하는데요. 다양한 부위를 커버할 수 있지만 특히 매끈한 종아리 라인을 위한 마사지는 매일 빼놓지 않는 그녀만의 하루 마무리 루틴이죠.
- 먼저 괄자의 넓은 면을 이용해 종아리를 가볍게 누르듯 문지르며 마사지해줍니다.
- 발끝을 몸 쪽으로 세운 후, 뭉치는 부분을 풀어주듯 괄사로 쫙 밀어줍니다.
- 다리 앞면의 튀어나온 부분을 풀어줍니다.
- 발끝과 복사뼈 사이 부분을 괄사의 꼬리 부분으로 가볍게 압을 주며 마사지합니다.
- 발바닥과 발등 전체를 문지르며 발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딱 다섯 구간만 풀어주면 작은 얼굴 완성
비포 & 에프터 효과가 확실한 괄사 사용법! 교근, 측두근, 귀 뒤, 목 중간, 쇄골 등 정확히 림프절만 제대로 풀어줘도 얼굴형을 바꿀 수 있답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쌓인 불필요한 붓기와 살에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굳이 큰 힘을 들이지 않더라도 정확한 부위를 올바른 방법으로 풀어주기만해도 되는데, 이 때 아래에서 위로 역행은 절대 금지다.
- 교근(이를 앙 물었을 때 가장 딱딱한 부분)을 잡아 지그시 올려주듯 마사지합니다. 괄사가 걸린다고 생각되 부분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면서 광대뼈 아래까지 조금씩 올려주듯 풀어줍니다.
- 측두근(턱을 벌렸을 때 움직이는 부분) 중 가장 많이 움직이는 구간을 가로로 잡아서 지그시 올려주듯 마사지합니다. 굳이 힘을 크게 들이지 않더라도 오케이. 측두근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얼굴과 헤어 라인, 목 등의 피로를 골고루 풀어줄 수 있답니다.
- 귀 뒤 프로펀더스(동그랗게 움푹 파인 부분)를 지그시 눌러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 목 선을 매끈하게 쓸어주는 느낌으로 미들 (목 중간 쯤 존재하는 림프절)을 풀어줍니다.
- 쇄골 터미누스 (움푹 파인 쇄골이 위치) 에 쌓인 노폐물을 빼준다는 느낌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듯 약간의 압으로 마사지를 해줍니다.
일자로 딱 떨어지는 팔 라인 만들기
괄사만으로도 매끈한 팔 라인 만들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부드럽게 근육을 풀어주는 소프트 존과 속근육을 마사지해주는 효과를 지닌 하드존으로 이뤄진 이중 괄사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 팔을 귀 옆으로 들었을 때 바깥쪽에 위치한 라인부터 겨드랑이까지 근육을 풀어주듯 밀어줍니다. 겨드랑이 바깥 부분을 풀어주는 것이 관건.
- 팔을 앞으로 쭉 뻗었을 때 보이는 안쪽 라인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합니다.
- 팔꿈치에 위치한 곡지혈을 뚫어주듯 마사지하면 라인 관리에 더욱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