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너무 빠져 중단한 임지연 다이어트 비결

최근 SBS예능<무장해제>에 출연한 배우 임지연이 2년 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열흘 만에 살이 너무 많이 빠져 중단할 정도로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는데요. 대체 어떤 다이어트일까요?

그것은 바로 키토 다이어트인데요. 키토 다이어트란 탄수화물과 당의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중단하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키토제닉 식단입니다. 일명 저탄고지라고도 불리는데요. 탄수화물량을 제한하면 뇌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보충하기 위해 몸에서 지방을 분해시키게 되는데, 이것이 체중 감소로 이어집니다. 키토 다이어트는 1920년대 소아 뇌전증을 앓는 환자들의 발작을 조절하기 위해 만들어진 식단이라고 합니다.

키토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처음부터 체중이 눈에 띄게 감소하게 됩니다.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면 칼로리 섭취량이 감소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키토제닉 식단을 오랫동안 하게 되면, 불균형한 영양 섭취 때문에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저혈당, 구토, 변비 등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심혈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키토 다이어트를 절대 삼가세요.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호르몬 민감성 지방세포 분해효소가 활성화 돼 혈액 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기 때문이죠.

키토 다이어트 추천 식단

아침
– 그릭요거트와 그래놀라, 블루베리 (당류 X)
– 계란, 치즈, 아보카도, 베이컨, 야채

점심&저녁
– 닭고기, 소고기, 생선 등 고기 위주의 식단

에디터
황보희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SBS<무장해제> / @limjjy2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