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 걷기, ‘어싱’하기 좋은 곳 5
입소문을 타고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맨발 걷기, ‘어싱’! 전국의 어싱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정발산 어싱로드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정발산
‘산’이라는 이름에 겁먹지 마세요. 정발산은 높이 88m의 아담한 산으로 코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산책로를 걷는다면 30분 정도로도 산책을 마칠 수 있어요. 그래도 산 인지라 돌 길이 나오는 구간도 있기는 하지만 어린이들도 걸을 수 있을 만큼 순한 맛의 둘레길입니다. 또, 정발산 내에는 유아숲 체험원 시설도 있어 가족 나들이 나오기에도 좋아요.
인천 연수구 황톳길
주소 : 인천 연수구 선학동 승기 어린이 공원 내
습식과 건식, 그리고 지압을 할 수 있는 황토 볼 구간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맨발 걷기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곳. 왕복 1.4km 정도의 길이로 경사가 심하지 않고 중간 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 등도 놓여져 있어 초보자도 도전해보기 좋은 코스에요. 길 바로 옆에 승기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면서 힐링할 수 있어요.
국립 횡성 숲체원
주소 : 강원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777
햇빛을 쬐며 숲을 거닐 때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횡성 숲체원에서는 잘 다듬어진 흙길을 따라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어요. 멀리서 찾아오는 이들을 위해 하루 쉬어갈 수 있는 숙박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자연에서 오롯한 휴식을 만끽할 수도 있어요. [예약 바로가기]
경북 영천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 메타세콰이어 숲길
주소 : 경북 영천시 망정동 416
양옆으로 늘어선 메타 세콰이어 나무 사이를 맨발로 걷는 경험, 상상만 해도 너무 낭만적이지 않나요? 근처 대구에서도 힐링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다는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은 이 지역의 꽃 나들이 명소이기도 해요. 봄에는 벚꽃, 이후에는 장미, 수국, 맥문동 등 여러 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지금 시즌에는 배롱나무가 공원을 화려하게 장식했다고 하네요.
서울숲
주소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도심을 떠나 멀리 갈 수 없다면 근교의 공원을 이용해 보세요. 서울숲은 중앙 길은 콘크리트로 포장되어 있지만 옆으로 조금만 나와도 흙길이 조성되어 있어 맨발 걷기를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별빛 정원과 서울 숲, 캠핑장을 모두 걸어도 한 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도전해 보기 좋아요.
어싱 효과, 길에 따라 달라질까?
황토
황토 안에는 안에 좋은 미생물이 많아 황토길에서 어싱을 할 경우 면역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마사토
알갱이가 굵은 마사토는 뇌를 자극해 학생, 수험생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바다 모래
물기와 염분을 내포하고 있는 바다 모래는 음이온 흡수가 빨라 체내 활성 산소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Youtube of @healing_jin, @forestfowi, @daldal_yeongwol
- 참고
- Youtube of @dgmbcnews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