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꽃무릇 명소 4
상사화라고도 불리는 붉은 꽃, 꽃무릇. 9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절정을 이뤄 지금 구경 가기 딱 좋아요. 올가을은 핑크 뮬리나 코스모스 대신 꽃무릇을 감상하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길상사
주소 : 서울 성북구 선잠로5길 68 길상사
서울의 꽃무릇 명소로 꼽히는 길상사. <무소유>를 쓴 법정 스님이 잠들어 계신 곳으로도 얄려져 있죠. 길상사 사찰 곳곳을 거닐다 보면 꽃무릇이 무리 지어 피어 있는 곳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어요. 길상사의 꽃무릇은 이번 주와 다음 주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니 아직 주말 계획이 없다면 이곳으로 나들이 나오는 건 어떨까요?
성남 분당 중앙공원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
공원 산책로를 따라 나있는 꽃무릇 꽃밭을 감상할 수 있어요. 꽃무릇이 있는 구간은 약 250m 정도로 그리 길지 않지만 무려 16만 2천 본 이나 되는 꽃무릇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풍성하고 탐스러운 붉은 꽃무리를 만날 수 있어요. 근처 주민들은 물론 풍경 사진가들의 즐겨 찾는 꽃무릇 감상 명소입니다.
고창 선운사
주소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선운사
고창 선운사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1년 내내 많은 관광객으로 찾는 곳입니다. 9월에는 수려한 자연과 어우러져 절정을 이룬 꽃무릇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지난해까지만 해도 입장료가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무료로 변경되었다니 더욱 매력적이죠?
제주 한림공원
주소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운영 시간 : 매표 시작 9:00, 매표 마감 17:50, 관람 마감 19:30, 연중 무휴
제주 꽃구경 명소로 꼽히는 한림 공원. 9월에 한림 공원을 방문하면 소나무가 있는 들판을 빨갛게 수놓은 꽃무릇을 만날 수 있어요. 작년 꽃무릇 행사에서는 무려 30만 송이의 꽃무릇이 관광객들을 맞이해주었다고 하네요. 또, 지난해에는 9/30까지 꽃무릇 축제가 예정되어 있었지만 갑작스레 날이 추워져 꽃무릇 낙화 시기가 당겨져 기존 예정일보다 5일 당겨진 9/25에 행사가 종료되었다고 해요. 요즘 날씨 변화가 워낙 잦으니 꽃무릇을 보기 위해 한림공원을 찾을 예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공원의 SNS를 틈틈이 확인해 보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Instagram of @gilsangsa_youth, @jeju_hallimpark, Youtube of @sndiary, @go_with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