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돌은 어떻게 화장할까?

맨즈 뷰티 시장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지금 핫한 아이돌의 시안으로 살펴보는 맨즈 메이크업 포인트 5가지.

1)촉촉함을 머금은 립

@riize_official

라이즈 원빈(@riize_official)처럼 남성스러운 굵은 선이 명료한 마스크를 가졌다면 진한 메이크업을 단번에 적용하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미 이목구비가 뚜렷하기 때문이죠. 긴 흑발, 진한 눈썹, 높은 코에서 이미 이목구비가 충분히 뚜렷하다고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이럴 땐 화려한 메이크업보다는 본연의 이미지를 깨끗하게 살려주는 매트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립니다. 삭막해 보이지 않도록 립밤으로 촉촉한 입술을 표현해 주는 것이 포인트.

2)투명한 피부 표현

@yong.lixx

스트레이키즈 필릭스(@yong.lixx)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투명한 피부에 그대로 비치는 주근깨. 어딘지 모르고 발랄하고 개성 있는 마스크로 만들어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귀여운 느낌이 있는 필릭스에게 만약 주근깨를 가린답시고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올린다면 오히려 답답해 보이고 매력이 덜 할 수 있어요. 주근깨라는 장점을 가졌다면 최대한 얇게 피부 표현을 하고, 아이브로우나 립 쪽에 신경쓴 메이크업을 추천해요. 때로는 주근깨를 더 많이 그려 소년 이미지를 끌어올리는 것도 좋아요.

3)글리터는 한 듯 안 한 듯

@zb1official

여자보다 예쁜 남자라는 수식어는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zb1official)를 지칭하는 적합한 표현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돌이라는 직업 특성상 일반인보다 화장을 더 많이 하는 건 맞지만 최근 맨즈 뷰티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어요. 과하지 않게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보여주고 싶다면 하오처럼 동공 바로 밑 글리터를 발라주면 됩니다. 소량 바르기 때문에 펄 입자가 굵은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4)블러셔는 보송하게

@yawnzzn

펑키한 룩을 잘 소화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yawnzzn). 초창기부터 머리 색깔을 자주 바꾸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멤버죠. 개성 있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잘 흡수하는 연준은 피치 컬러의 헤어에 플럼 빛의 블러셔로 그런지 룩을 완성했어요. 이런 룩에는 오히려 광이 나는 메이크업보다는 매트한 파우더로 보송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연준은 눈 바로 아래부터 광대 위쪽까지 블러셔를 칠해 그런지 메이크업을 완성했어요.

5)아이라인은 눈 앞머리에

@taeoxo_nct

눈매가 또렷하고 턱선이 굵어 특히 무표정을 했을 때 냉미남 분위기를 풍기는 NCT 태용(@taeoxo_nct) 역시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그런지를 잘 소화하는 셀럽입니다. 보랏빛으로 물들인 헤어 컬러부터 남다르죠. 그는 생얼일 때와 메이크업을 했을 때 큰 차이가 없을 만큼 이목구비가 강한데요. 메이크업을 했을 때 짙은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라인을 눈꼬리에 길게 빼면 안 그래도 센 스모키 화장이 과해질 수 있어요. 끝 쪽은 자연스럽게 번지도록 스머지한 느낌으로 표현하고, 대신 눈 앞머리에 아이라인을 살짝 그려보세요.

에디터
장성실
사진
Instagram of @riize_official @yong.lixx @zb1official @yawnzzn @taeoxo_nc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