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픽 추억의 향수들! 언제까지 써도 될까?
향수의 유통 기한은 얼마? 향수의 보관법에서부터 유통 기한 지난 향수 활용 노하우, 그리고 향수 분리 배출 버리는 법까지! 추억의 향수 활용법.
‘추억의 향수들. 아는 사람?’ 이효리가 인증한 추억의 향수들! 오래도록 사랑받았던 손민수템이죠? 선물 받고 취향에 맞지 않아 별로 안 쓴 향수, 서랍에 넣어 놓고 깜빡 잊어 버렸던 향수, 계절에 따라 다르게 쓰느라고 천천히 쓴 향수 등 다양한 이유에 따라 화장대에서 겨울잠 자고 있는 향수는 집집마다 꼭 있기 마련인데요. 유통 기한 스티커를 보고 1-2년 지나 있어 고민 없이 버렸던 분들이라면 다시 한 번 검토해보세요. 향이 멀쩡하다면 버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향수의 유통기한은 제조일자로부터 3-5년인데요. 개봉 후 분사한 시점부터는 약 2-3년 안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요. 향이 변질되지 않았다면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사용에 큰 무리는 없지만, 피부가 민감한 경우 피부에 직접 분사해 쓰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향수의 색깔이 진해지거나 반대로 흐려진 경우, 알코올 냄새가 유독 강해졌을 때에는 정리해야 하죠. 하지만 향이 그대로인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해볼 수 있답니다.
남은 향수 활용법
1. 스팀 다리미의 물 통에 한 두 방울 넣어서 다림질을 하면 옷에 향이 은은하게 남아요.
2. 발 냄새로 가득한 신발장에 넣어 방향제 혹은 스틱을 꽂아 디퓨저로 활용해보세요.
3. 화장실 변기에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쾌쾌한 냄새를 정리하는 데 사용해보세요.
향수 보관법
향수는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창가에 전시하듯 진열해두는 것은 꼭 피해야 합니다. 향수는 온도에 민감하여 습하지 않으며 그늘이 있고 서늘한 곳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추억의 향수, 잘 헤어지는 방법
화학 물질인 향수를 화장실에서 물로 흘려보내면 수질 오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남은 액체는 키친 타월이나 신문지에 흡수시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틀과 캡, 스프링 분리가 어려운 형태라면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하고요. 분리가 가능하다면 보틀에 부착되어 있던 스티커를 떼어낸 다음 보틀은 유리로 재활용하고 뚜껑과 튜브는 소재 별로 분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