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로 확장 중인 K-뷰티의 현주소 (2)

K-뷰티가 꾸준히 세계 무대로 확장 중이다. 미국, 일본, 동남아 등 새로운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의 요즘 트렌드와 카피 이슈로 연결되는 현주소에 대하여. 

1 HOT IN US / 메디힐의 네모 패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답게 시카 처방의 라인을 다수 보유 중인 메디힐. 6종 네모 패드 중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는 이중으로 병풀 성분을 추출해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높인 제품이다. 리포솜 공법을 적용한 독자적 성분인 미세입자 카밍톡스가 피부 속 깊이 빠르게 흡수되어 흔적을 완화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잡티를 이중으로 관리한다. 올해 7월, 미국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하루 만에 준비한 전체 수량을 완판하며 신제품 카테고리 1등에 올랐다. 또 아마존 내 토너 카테고리에서도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했다.

2 HOT IN CHINA 더마펌의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

5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중국 부문’을 수상한 더마펌. 2018년 중국 진출 이후 타오바오부터 티몰, 도우인 등 주요 온라인 채널까지 빠르게 확장했다. 했다. 가장 눈여겨볼 제품은 ‘선 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전 피부 결을 정돈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했다.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현지에서 720만 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올해 중국 618 쇼핑 축제 기간에 티몰 글로벌 선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3 HOT IN VIETNAM / 디어, 클레어스의 서플 프레퍼레이션 언센티드 토너

2018년 첫 출시 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400만 병 넘게 판매된 제품. 11월 현재, 베트남 틱톡숍의 토너 부문 1위를 유지 중이다. 그뿐만 아니라 현지 H&B 스토어와 뷰티 플랫폼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공을 세웠다. 풍부한 수분감을 머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채우고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토너! 향료나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이다.

4 HOT IN US, EU / 조선미녀의 맑은쌀선크림

2022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선크림 부문 1위, 2022 올리브영 글로벌 선케어 매출 1위 차지! 전 세계 뷰티 시장이 눈여겨보는 K-뷰티 트렌드 중 하나인 발효 스킨케어 제품으로, 쌀 발효물과 발효 여과물을 함유해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돕고 수분감을 꽉 채워준다.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용해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까지! 이와 함께 ‘산들쑥선스틱’ ‘인삼아이크림’도 인기가 높다.

5 HOT IN US, CANADA / 새터데이스킨의 유자 비타민C 슬립 마스크

미국 아마존에서 1000건이 넘는 리뷰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로 소개되는 제품. 올해 매거진 <피플>이 진행한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버나이트 마스크 부문을 수상했으며, 캐나다 <엘르> 2021년 어워드 페이스 마스크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다른 감귤류보다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한 유자를 담은 슬리핑 마스크에 피부 장벽 복구 기술을 접목해 지친 환절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모공 관리를 통해 매끈한 피부 결로 가꾼다.

1 HOT IN US / 라엘 뷰티의 미라클 클리어 모이스처 베리어 크림

아마존 내 베스트셀러로 오르는 등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K-뷰티 신드롬을 일으킨 라엘 뷰티의 ‘미라클 클리어’ 스킨케어 라인. 피부 진정과 트러블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데, 이는 천연 각질 제거 성분인 석시닉애시드와 시카 성분을 포함하기 때문. 작년 <피플>이 진행한 뷰티 어워드에서 지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모이스처라이저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미국 대형 유통 채널 타깃의 318개 지점과 월마트 1632개 지점에 입점해 있다.

2 HOT IN JAPAN 힌스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 밤 #라이트

힌스는 일본 내 MZ세대가 좋아하는 K-뷰티 인디 브랜드로 평가받는데, 실제로 대부분의 해외 매출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얼마 전 일본 3대 뷰티 매거진 중 하나인 <보체>에서 진행한 어워드에서는 하이라이트/셰이딩 부문 1위에 하이라이터가 이름을 올렸다. 미세 펄을 함유한 제품은 투명하게 발색되어 화사한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톡톡 얹어 윤기를 더하면 입체감이 살아나 아이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3 HOT IN JAPAN 마녀공장의 퓨어 클렌징 오일

국내외 포함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제품. 일본에서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 클렌징 오일 카테고리에서 3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식물성 오일 성분 14가지를 가득 담아 산뜻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진한 메이크업과 피부 속 노폐물을 비우고, 영양은 채워주어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피부가 촉촉함을 느낄 수 있을 것.

4 HOT IN US 라네즈의 크림 스킨

올리브영 1등 보습 스킨으로 명성이 자자한 라네즈의 ‘크림 스킨’. 얼마 전 <2023 미국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스킨케어 부문 보습 에센스 카테고리에서도 1위를 수상했다. 미국 내 누적 판매량 78만 개를 돌파하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준 셈. 특별히 세라마이드 성분을 더한 피부 장벽 복구 기술을 적용해 상처 입은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토너와 모이스처라이저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스킨케어 미니멀리즘 트렌드까지 갖췄다.

5 HOT IN JAPAN 티르티르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

최대 72시간 유지되는 커버력을 자랑하는 지속력갑 쿠션. 미세 입자 파우더를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속에서 올라오는 유분을 흡수하고 피부가 숨 쉬도록 편안하게 마무리해준다. 덕분에 습한 일본에서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기인 것! 스킨케어링 효과도 갖췄다. 레드프로폴리스, 아스타잔틴, 히비스커스꽃 추출물 등 3가지 레드 콤플렉스를 포함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전하고, 윤기 나는 매끈한 피부로 완성한다.

에디터
김민지
포토그래퍼
HYUN KYUNG JUN, SHUTTERSTOCK
도움말
김보라(조선미녀 브랜드 사업부 마케팅팀 책임), 이민경(JMC 컨설팅 홍보팀 메디힐 담당), 김지안(위시컴퍼니 디어, 클레어스 홍보 담당)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