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모자 대신 반다나 어때요?

귀여운 소녀처럼 변신하기? 이번 겨울 모자를 대신할 반다나 스타일링을 배워보자.

1.반다나의 시작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블랙핑크 제니(@jennierubyjane)가 쏘아 올린 반다나 패션! 여름에만 반다나를 즐길 필요가 없죠. 제니는 검은색 원피스에 꽃 자수가 들어간 반다나를 매치해 귀여운 스타일링을 보여줬어요. 부담스러운 윤곽 메이크업 대신 발그레한 블러셔를 칠해주면 메이크업도 끝! 정수리에서 턱까지 내려오기 때문에 볼살을 가려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거예요.

2.성냥팔이 소녀

@renebaebae

그런가 하면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리얼 성냥팔이 소녀로 등장한 아이돌이 있어요. 바로 레드벨벳의 아이린(@renebaebae)인데요. 앙고라 소재의 반다나로 더욱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했죠. 모자처럼 두피를 꽉 막아주지 않아 탈모 걱정은 없겠네요. 반다나의 특성상 턱 아래에 리본을 묶어야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묻을까 조심해야 하지만 한겨울 모자 대신 착용해도 좋을 정도로 보온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예요.

3.심플한 룩을 선호한다면

@kendalljenner

@kendalljenner

화려한 두건 하나로도 겨울 반다나 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툼한 니트에 귀여운 두건을 쓰고 있는 켄달 제너(@kendalljenner)처럼 말이에요. 얼굴이 작다면 더 작아 보이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지만 혹시 두상이 다 드러날까 봐 걱정이라면 또다른 룩에서 착용한 것처럼 옆머리를 내린 채 스타일링하길 추천합니다.

4.반전 매력

@sofiamcoelho

또 다른 스타일로도 두건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소피아 코엘료(@sofiamcoelho)는 정적인 트위드재킷에 두건을 매치해 조금 더 힙한 룩을 보여줬어요. 여름에도 착용하기 좋은 디자인이지만 겨울에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 정반대의 아이템으로 믹스매치를 해보는 것도 새로운 느낌을 주기에 좋죠.

5.올백 머리로도 OK!

@annaastrup

앞머리와 옆머리를 모두 넘겨도 굴욕 하나 없는 완벽한 두상을 갖고 있다면 안나(@annaastrup)처럼 넓은 밴드로 올백 머리를 연출해 보세요.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깔끔하게 넘겨 겨울 반다나 룩을 완성했죠. 눈에 띄는 거라곤 부드러운 핑크색 스웨터와 사랑스러운 네일뿐! 귀여운 반다나로 겨울 룩을 자유자재로 스타일링해 보세요!

에디터
장성실
사진
Instagram of @jennierubyjane @renebaebae @kendalljenner @sofiamcoelho @annaastrup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