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바이주가 대세! 바이주 맛집 BEST 5
요즘 대세인 바이주! 제대로 입문하고 싶다면?
바이주를 캐주얼하게 즐기고 싶다면? 용용선생
가볍고 캐주얼하게 바이주를 즐기고 싶다면 용용선생을 추천합니다. 강렬한 비주얼과 비주얼 못지 않은 메뉴 퀄리티는 물론 가성비까지 모두 잡은 맛집으로 이미 전국 곳곳에 100개가 넘는 프렌차이즈가 분포해있는 핫플레이스인데요. 가장 익숙한 연태고량주부터 공부가주, 자약, 조아하주에 이르기까지.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만족시킬만한 알찬 바이주 리스트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포인트죠.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 54 1층, 2층 (논현점)
본격 바이주 오마카세, 개화연
본격적으로 바이주 그 자체를 즐기고 싶다면 연남동에 위치한 개화연에서 마련한 코스를 선택해보세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코스 요리에 잘 어울리는 바이주는 매칭하며 즐기는 방식인데요. 그야말로 바이주와 음식을 오마카세로 맛보며 술과 음식에 담긴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는 진귀한 시간을 마주할 수 있죠. 준비된 스토리와 코스는 주기별로 바뀌며, 운영 방식 또한 요일별로 바 또는 포차로 바뀌니 방문 전 체크는 필수랍니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4-4 1층
바이주 샘플러부터 도슨트까지, 마라쿠시
올해 여름이 끝날때쯤 오픈 한 후, 단숨에 삼각지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마라쿠시. 마라촨, 해파리발 냉채, 차오판 등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발전시킨 독특한 중화식 메뉴와 다양한 바이주를 페어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이주와 중식에 진심인 사장님의 재치 넘치는 설명을 들으며 바이주를 즐기다보면 서서히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되죠.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신선한 재료들을 꼬치에 꽂아 먹는 마라탕인 마라촨.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 특히 잘 어울리는 메뉴랍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길 26 2층
영화, 음식, 바이주의 만남, 몽중식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몽중식은 영화를 주제로 두 달에 한 번씩 테마가 바뀌는 중식당으로 테마에 따라 음식과 술의 종류는 물론 그 안에 담긴 이야기, 플레이팅까지 세심하게 바뀝니다. 호불호 갈리지 않는 훌륭한 메뉴 구성과 맛도 맛이지만, 늘 호평을 받는 기획과 디테일 퀄리티가 이 곳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죠. 예약 없이는 방문하기 어려운데 예약조차 어렵기로 소문난 핫플레이스이기도하답니다.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7 2층
눈과 입이 즐거운 바이주 맛집, 레드문
한남동에 위치한 레드문. 레드와 그린을 베이스로 한 강렬한 인테리어와 몽환적인 무드로 들어서는 순간 마치 다른 세계에 들어온 듯한 기분에 사로잡히죠. 몇 해째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인증받은 맛집으로 사천식 타파스 바를 콘셉트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바이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스키 바이주, 레드문 라이주 등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칵테일 또한 인기죠.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41-4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