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자격증을 가진 연예인은 누구?
새해를 맞이해 무언가에 도전해 보고 싶은데 마땅한 걸 찾지 못했다면? 셀럽들도 딴 자격증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사 자격증 1급 합격 – 청하
청하는 얼루어 1월 호에 실린 인터뷰에서 최근에 느낀 성취로 한국사 자격증 1급 합격 소식을 꼽았어요. 어린 나이부터 연예인 생활을 시작한 그녀였기에 역사를 제대로 배울 기회가 마땅치 않았죠. 잘 모르니 역사가 두렵고, 혹여나 실수를 할까 봐 관련 화제가 나오면 입을 다물게 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청하의 외할아버지께서 5.18민주화운동과 한국전쟁에 참전한 국가 유공자 셔서 언젠가는 제대로 공부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두 달간 열심히 공부해 1급 취득에 성공한 그녀의 열정에 박수를!
스쿠버 다이빙 레스큐 등급 – 김고은
배우 김고은은 2006년부터 스쿠버 다이빙을 즐겼다고 해요. 2021년에 그녀가 출연했던 <바라던 바다>에 따르면 당시 김고은의 다이빙 경험 횟수가 무려 100번이 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더 많은 경험을 쌓았겠죠? 김고은이 보유한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김고은은 세 번째 단계인 ‘레스큐(Rescue)’ 등급으로 인명 구조를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설현
2년 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설현. 그녀는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시고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때마침 매니저가 해당 자격증을 딴다고 해 함께 도전했다고 해요. 바리스타 자격증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설현이 딴 자격증은 SCA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하네요.
굴삭기 자격증 취득 – 민아
걸스데이 민아는 2015년에 운전면허보다 먼저 굴삭기 면허를 땄다고 합니다. 2014년에 민아는 친환경 집을 짓는 프로그램 <에코 빌리지 즐거운 가(家)>에 출연 중이었는데요, 프로그램 PD의 권유로 굴삭기 운전을 배웠다고 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굴삭기 면허를 땄다고 하네요. 운전면허가 없어도 굴삭기는 딸 수 있다는 점도 신기하죠? 참고로 현재 민아는 운전면허가 있다고 합니다.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morechunghaplz, @ggonekim, @s2seolhyuns2, @bbang_93 Youtube of @JTBC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