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몰라? 전 세계를 사로잡은 K-뷰티 브랜드 6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인디 K-뷰티 브랜드의 히어로 아이템 6.

티르티르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 SPF40/PA++ 촘촘한 경량 파우더가 피부 유분기를 잡아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인다.18g 2만9천원.

MASK FIT RED CUSHION | TIRTIR

강력한 밀착력과 72시간 깔끔한 지속력! 이것이 습한 날씨에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원하는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저격한 킬링 포인트다. 미니 백을 애용하는 그들의 취향에 맞춰 ‘마스크 핏 미니 쿠션’을 추가로 내놓는 등 적극적인 피드백을 이어간 것도 인기 비결. 2020년 큐텐 입점 이후 누적 판매량 465만 개를 기록, 2023 상·하반기 라쿠텐 한국 코스메 부문 1위, 2022 앳코스메 쿠션 파운데이션 1위 등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2관왕을 차지하며 K-쿠션의 명성을 떨쳤다.

(위부터) 디어달리아의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 #인챈티드, #디바 세밀한 시머 펄과 강렬한 글리터 펄이 어우러져 존재감 넘치는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각각 4g 2만6천원.

PARADISE SHINE EYE SEQUINS | DEAR DAHLIA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인 힐러리 더프가 SNS에 ‘내돈내산’ 아이템으로 공개한 뒤 미국에서 입소문이 났다. 압도적인 반짝임과 뭉침 없는 텍스처는 볼드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미국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에 힘입어 2018년 프랑스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정식 입점했고, 작년에는 유럽 최대 뷰티 채널인 ‘더글라스’ 진출에 성공해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심지어 중동 8개국에서도 디어달리아를 만날 수 있다. 현재 해외 30개국의 매장 313곳을 통해 다각도로 입지를 넓히는 중이다.

(왼쪽부터) 아비브의 부활초 크림 뉴트리션 튜브 부활초 추출물과 차가버섯 추출물이 피부에 보습감을 채우고 탄력을 강화한다. 75ml 3만5천원. 부활초 비피다 세럼 퍼밍 드롭 부활초 속 트레할로스 성분을 활용해 수분 함유력을 높였다. 50ml 3만2천원.

JERICHO ROSE SKIN CARE | ABIB

팬데믹으로 피부 진정에 집중하고 자연에서 온 허브 성분에 관심을 갖던 시기는 아비브에게 기회가 됐다. 어성초, 부활초 등을 내세운 스킨케어 라인이 미국과 일본을 강타한 것. 특히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는 부활초 성분은 차별성으로 주목받고 풍부한 수분감으로 신뢰를 얻었다. 미국 아마존 론칭 이후 빠르게 정착해 공급망을 넓혔고, 일본 큐텐, 라쿠텐, 아마존에 공식 입점해 큐텐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했다. 말레이시아 왓슨스, 카타르 골드 애플, 인도네이사 소시올라 등 다양한 해외 편집숍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데이지크의 섀도우 팔레트 #베이지 니트, #초콜릿퍼지, #바이올렛니트, #뮤티트 넛츠, #선셋뮬리, #밀크라떼, #피치 스퀴즈 연한 베이스 컬러, 짙은 포인트 컬러, 반짝이는 글리터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각각 7.5g 3만4천원.

SHADOW PALETTE | DASIQUE

데이지크는 사랑스러운 패키지와 독특한 콘셉트로 일본 소녀의 취향을 관통했다. 밀크 라떼 컬렉션, 웜쿨 니트 컬렉션 등 섀도 라인마다 각기 다른 감성의 스토리텔링을 녹여낸 것도 한몫했다. 일본 플라자, 큐텐, 로즈마리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하고, 큐텐에서는 2023 큐텐 어워즈 아이 메이크업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미국 아마존의 가장 큰 이벤트인 2023년 7월 프라임데이 기간 중 전체 아이섀도 카테고리 매출 3위를 차지하며 높은 성과도 거뒀다. 

힌스의 세컨 스킨 글로우 쿠션 SPF50+/PA++++ 수분 에센스와 고굴절 텍스처가 빛반사를 극대화해 섬세한 윤광 피부를 연출한다. 12g 3만4천원.

SECOND SKIN GLOW CUSHION | HINCE

피부 본연의 건강한 광과 투명한 결을 강조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 세계에서 각광받았다. 작년 말 도쿄에 오픈한 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점과 힌스 아오야마 플래그십 스토어는 일본 젠지의 뷰티 성지가 됐을 정도. 힌스의 세계관을 연상시키는 감각적 인테리어로 꾸미고 퍼스널 터치업 카운슬링 서비스까지 준비한 덕이다. 2023 <VOCE> 한국 베스코스 파운데이션 부문 1위에 올랐으며, 싱가포르와 미국, 필리핀, 대만, 태국 등에 진출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썸바이미의 아하 바하 파하 30 데이즈 미라클 토너 순한 각질 제거 효과의 AHA, BHA, PHA 성분에 진정을 돕는 티트리 성분을 더해 트러블 피부를 다독인다. 150ml 2만1천6백원.

MIRACLE TONER | SOME BY MI

썸바이미는 현지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자발적인 바이럴을 이끌어냈다. 동남아를 공략하면서 습한 날씨 탓에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여드름 토너를 내세웠고, 효과를 느낀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소비자가 입소문을 냈다. 이후 미국 <얼루어>와 영국 <글래머> 등에 소개되며 미주·유럽권으로 영역을 넓혀 50여 개국에 진출했다. 2023 미국 아마존 페이셜 토너 부문 베스트셀러 5위를 차지, 누적 판매량 799만 개를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에디터
황혜진
포토그래퍼
JUNG WON YOUNG
도움말
모경은(디어달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박가연(티르티르 IMC 부문 마케팅팀), 이자영(아비브 마케팅 파트), 김혜지(데이지크 마케팅팀), 임지원(힌스 BM팀), 최혜선(썸바이미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