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은 안빠지고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다이어트와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레시피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살은 안 빠지고 머리가 빠지고 있다면?! 이런 불상사를 막아줄, 다이어트에도 좋고 탈모에도 좋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트밀(Feat.블루베리)

Pexels

다이어터들이 즐겨 먹는 오트밀은 탈모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트밀의 주원료인 귀리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모발에 좋은 단백질 역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대 로마인과 그리스, 이집트인들은 귀리를 피부와 모발을 관리하는 데 사용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오트밀은 입자가 고운 것보다는 거친 것을 골라주는 게 좋습니다. 곱게 갈린 오트밀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자가 거친 오트밀이 먹기 힘들다면 하루 동안 재웠다가 다음날 먹는 오버나이트 오트밀, 일명 ‘오나오’ 레시피를 이용해 보세요. 아주 간단하고 맛있어 매일 찾게 될 거예요.

  1. 입구가 넓은 용기를 준비합니다.
  2. 오트밀을 4~50g 정도 넣고 그릭 요거트 또는 두유나 아몬드 밀크 등 본인이 선호하는 밀크 류를 오트밀이 잠길 정도 줍니다.
  3. 블루베리나 견과류 등 원하는 토핑을 넣어 줍니다.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선호한다면 먹을 때 얹어줘도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천연 색소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세포 노화를 막는 건 물론 모낭 세포를 자극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낮은 칼로리에 달콤한 맛까지 지녀 다이어터에게는 ‘그저 빛’과 같은 존재!
  4. 용기의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넣어 하룻밤 재워 줍니다. 다음날 본인이 원하는 토핑을 얹어서 먹으면 됩니다. 좀 더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알룰로오스를 넣어도 좋아요.

병아리콩 초코 스프레드

@soori_table

다이어트 중이지만 달콤한 건 먹고 싶다면? 병아리콩으로 만든 초코 스프레드는 어때요? 맛있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단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터 수리는 병아리콩을 이용해 누텔라 부럽지 않은 초코 스프레드 만드는 법을 공개했어요.

병아리콩으로 병아리콩에는 단백질, 망간, 엽산과 아연 등 우리 몸과 모발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듬뿍 들어 있어 다이어트와 탈모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리의 레시피로 만든 초코 스프레드는 통밀빵, 크래커에 발라 먹으면 맛있으면서도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할 수 있어요. 게다가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다는 거!

  1. 삶은 병아리콩을 믹서기에 넣어 갈아 줍니다. (물조절 필수!)
  2. 무가당 코코아 파우더 다섯 스푼과 알룰로오스를 넣고 좀 더 갈아 줍니다.
  3. 마지막으로 소금을 살짝 넣고 갈아 주면 완성.

두부 달걀전

두부와 달걀은 다이어터의 소중한 친구죠. 이 둘을 함께 요리해 먹으면 다이어트는 물론,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탈모가 신경 쓰여 영양제를 찾아 봤던 사람이라면 ‘비오틴’을 알고 있을 거예요. 탈모로 고생하는 이들의 식단과 영양 상태를 살펴보면 단백질과 필수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비오틴은 우리 몸의 머리카락과 손톱, 그리고 피부의 형성을 담당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의 형성을 돕는 필수 비타민이죠. 때문에 비오틴이 부족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비오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 바로 달걀입니다. 달걀은 비오틴 외에 단백질도 풍부하고 두부와 달걀을 먹을 경우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두부를 적당히 잘라 계란물을 묻혀 구워도 좋지만 좀 더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1.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곱게 으깬 뒤 달걀과 섞어 줍니다.
  2. 취향에 따라 잘게 다진 당근을 넣어 줍니다. 이 단계는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3.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4. 예열한 팬에 구워주면 끝!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Pexels, Instagram of @soori_table, Youtube of @gungang_dsr

SNS 공유하기